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송명석 예비후보, 세종 미래학교 5대 정책 발표
상태바
송명석 예비후보, 세종 미래학교 5대 정책 발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4.1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화·개별화·전문화 등 5개 전략 토대, 학교운영 5개 방향 제시
송명석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사진=송명석 선거사무실)

송명석(55) 세종교육감 예비후보가 세종교육 5대 학교 운영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번 정책발표는 지난 14일 오전 10시 송 예비후보의 선거 사무소에서 진행됐다.

그가 발표한 세종 미래학교 운영 전략은 인간화, 개별화, 전문화, 자율화, 유연화 등의 5대 특성을 토대로 한다. 주요 내용은 지구촌 학교, 거꾸로 학교, 기본 학교, 소양 학교, 국제학교 등이다. 

송 예비후보는 지구촌 학교를 통해 환경문제를 심도 있게 가르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모든 학교에서는 기본적으로 학생 기본 생활 습관을 중심으로 원칙과 기본에 충실한 교육을 펼쳐야 한다는 설명이다.  

반면, 거꾸로 학교에서는 수업을 가장 중요한 개념으로 보고, 수업 혁명이 곧 교실 혁명이고, 교실 혁명 이 곧 교육 혁명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기존의 교수학습 방법, 교육과정, 교재개발, 평가시스템, 교육 행정 등의 모든 학교 시스템을 학생중심으로 전면 개혁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그는 "특히 자기 분야에서 각각의 전문성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국제적 인재를 키우기 위해 외국어 교육과 컴퓨터 활용 능력 배양 교육을 적극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송명석 예비후보가 공개한 세종교육 5대 학교운영 방안. (자료=송명석 선거사무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