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테라피션, "여자 정수리·가르마탈모··· 탈모방지샴푸로 미리미리 예방해야"

남성탈모의 비중이 컸던 과거와 달리 여성탈모가 크게 증가하면서 다양한 헤어스타일 연출로 개성을 표현하는 여성들은 탈모증상으로 인해 우울증과 대인기피증을 겪는가 하면 가발을 착용하여 비어 있는 머리를 가리려다가 땀배출이 원활하지 않아 탈모가 악화되어 양모와 머리카락굵어지는법에 대한 고민을 하는 등 끊임없는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다.

여성탈모는 M자 탈모(엠자탈모), U자 탈모, O자 탈모 증상을 보이는 남성탈모와 다르게 정수리탈모, 여자가르마·앞머리탈모로 나타나는데 유전적인 요인에 비해 생활과 육아에서 오는 스트레스, 다이어트, 머리염색과 펌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가르마탈모와 여자앞머리탈모는 머리카락을 잡아당기는 습관이나 세게 올려 묶는 습관이 모낭 손상으로 이어져 발생되며 임신한 여성은 출산 후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면서 출산후탈모가 생기기도 한다.

특히 헤어라인을 유지하면서 정수리 모발이 탈락하는 양상을 보여 남자정수리탈모와 구분되는 여자정수리탈모는 정수리 부분의 모발이 가늘어지면서 서서히 탈락하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하기 어려워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두피전문가들은 진행된 탈모는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탈모예방을 강조하며 샴푸는 저녁에 할 것, 과음하지 말 것, 영양가 높은 음식을 먹을 것을 조언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마다 탈모환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두피의 면역력을 키워 탈모방지 효과를 얻으려는 사람들에게 천연탈모샴푸와 지루성두피샴푸, 어성초샴푸가 주목 받으며 테라피션의 탈모예방샴푸가 눈길을 끌고 있다.

탈모관리를 돕는 홈케어 세트를 선보이고 있는 테라피션 관계자는 두피각질, 비듬, 지루성두피염 등 문제성 두피일수록 탈모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므로 두피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샴푸보다 자신의 두피타입에 맞는 두피케어샴푸를 사용한 두피관리를 강조하면서 남자탈모, 여성탈모방지샴푸를 소개하였다.

테라피션이 선보이고 있는 탈모 완화 샴푸인 지성용샴푸와 건성용샴푸는 엄격한 원료 선정 아래 두피의 산성막을 지켜주는 약산성 무실리콘샴푸로 천연계면활성제가 두피의 노폐물을 저자극 세정해주어 민감한 두피에도 사용 가능하다.

4주 임상 테스트를 통해 두피각질제거 89.54% 개선, 피지량 69.35% 개선을 입증한 지성두피 샴푸는 두피 노폐물 관리에 적합한 탈모 샴푸추천 제품으로 언급되고 있으며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쿨샴푸로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

건성두피 샴푸는 민감성두피가 사용할 수 있도록 성분배합이 이루어져 있어 어린아이도 사용 가능하며 임산부가 탈모예방을 위해 사용하는 임산부탈모샴푸로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자연치유 메카니즘 철학을 가진 테라피션은 탈모완화 과학 연구소에서 진행된 연구 결과를 토대로 두피와 탈모에 도움을 주는 두피케어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제 두피관리사 연맹 ITF 트리콜로지스트 우수상품 선정, 대한민국우수브랜드대상, 한국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 신뢰받는 일류브랜드대상에 선정되며 제품력을 입증 받아 16만 회원의 선택을 이끌어낸 브랜드이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