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선거
세종참학이 교육감 후보 4인에게 전한 메시지는?12일 기자회견 열고 3대 분야 13개 과제 발표… 이달 말 후보자 정책 평가 예고
참학 세종지부가 12일 오전 보람동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교육감 후보들에게 3대 분야 13개 과제를 제안했다.

[세종포스트 이희택 기자] 참교육학부모회 세종지부(이하 참학 세종지부)가 6.13 세종교육감 선거 후보자들에게 공통 공약을 제안했다.

참학 세종지부(지부장 윤영상)는 12일 오전 보람동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교육정책 3대 분야 13개 과제를 발표했다.

교육행정 분야에선 ▲학부모·교사·학생회 등 학교 자치기구 법제화 ▲지역별 마을교육위원회(학교, 아파트 단지, 주민자치회, 주민센터 공동) 설치 조례 제정 ▲안전 통학로 확보를 위한 상설 기관협의체 운영 ▲서열화를 초래하는 현행 교원평가 폐지, 실효성 있는 세종형 교원평가 수립 등 모두 4개 과제다.

공교육 강화 분야는 ▲자유학년제 성공을 위한 특권학교를 폐지 및 고교평준화 유지 ▲효율적 자유학기제 운영 ▲중·고교 3학년 2학기 말 ‘전환기’에 맞는 교육정책 개발 ▲세종형 마이스터고 설립(인근 의료·약학·화장품 등 연구단지와 연계) ▲입시제도 변화에 탄력적인 교사연수 확대 등 모두 5개 과제를 내놨다.

교육복지 분야로는 ▲가시적인 놀이지원센터 설립 ▲초등학교 중간 놀이시간 30분 이상 확보 및 중·고교 쉬는 시간 20분으로 확대 등 놀권리 보장 ▲휴일 학원 휴무일제 조례 제정을 통한 사교육비 부담 경감 ▲아이들의 학습노동 축소 등을 주장했다. 학교 밖 청소년의 차별없는 교육복지 제공과 공동 구매를 통한 무상교복 지원도 교육복지 분야 과제에 담았다.

참학 세종지부는 교육감 후보 정책평가 7인(대표, 대의원, 학부모, 교육 전문가) 위원회를 구성한 뒤 오는 19일까지 교육감 후보자 13대 과제 질의서 발송 및 답변지 수령, 이달 말까지 후보자 면담 및 정책평가 발표 등을 예고했다.

윤영상 지부장은 “6.13 지방선거를 맞아 후보자들이 실효성있는 공약을 실천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이런 과정이 세종교육의 혁신과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희택 기자  press26@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