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나이 들고 지쳐 보이는 이마주름, 내시경 이마거상술이 도움 될 수 있어

봄이 되면서 부쩍 노화에 예민해지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얼굴 주름 중 이마주름은 나이를 실감하게 하거나 나이보다도 더 늙어 보이게 만드는 원인이 되어 골칫덩이다. 이마주름은 단순히 나이 들어 보이는 원인이 될 뿐 아니라 자칫 늘 인상을 쓰고 있는 듯한 이미지를 만들어 대인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그럼에도 이마주름은 예방하기가 꽤나 어려운 노화현상이다. 이마는 볼이나 턱에 비해 피부가 얇아 탄력이 떨어지기 쉽고, 매일 바르는 화장품이나 마사지도 소홀해 주름 예방이 어렵다. 때문에 20~30대에는 주름이 크게 두드러지지 않다가도 40대가 되면 갑작스레 뚜렷하게 주름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렇게 이마주름이 발생하면 눈거풀을 누르는 힘까지 가중되어 눈이 더 작고 처지기도 한다. 이런 경우에는 주름수술의 일종인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통해 근본적으로 이마 주름을 개선하고 탄력 있고 깨끗한 이마 피부를 만들어 내는 것이 가능하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헤어라인 쪽 최소한의 절개를 통해 내시경을 삽입, 신경과 혈관을 정확하고 안전하게 분리한 후 늘어진 근육을 위쪽으로 당겨 엔도타인으로 고정하는 수술법이다.

검증이 완료된 안전한 재료만을 사용해 안정성을 높였고, 이마와 눈썹의 황금비율에 따라 수술을 진행하므로 비대칭 눈썹이나 이마주름, 미간주름까지 모두 개선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수술 후에는 이마주름뿐 아니라 처진 눈꺼풀까지 위로 올려주기 때문에 시원한 눈매와 볼륨 있는 이마 라인까지 만들 수 있다. 때문에 눈꺼풀이 처져서 눈동자를 덮고 있는 경우나 미간에 주름이 생기고 눈썹이 올라가 인상이 강해 보이는 경우, 눈이 처져 피곤해 보이고 우울한 인상을 가진 경우 등에 모두 적합하다.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은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두피에 작은 절개로 진행되므로 수술 후 흉터나 심한 통증에 대한 우려가 적어 여성 환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동안 리프팅 시술이다”라며, “수술 후에는 흉터가 눈에 띄지 않으면서 빠르고 효과적인 동안 효과를 보여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특히 이마의 근막과 골막을 확실하게 고정시켜주므로, 한 번 수술 후 재발 우려도 낮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안전한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위해서는 반드시 수술 전 숙련된 전문의와의 신중한 상담을 통해 맞춤 수술을 계획하는 것이 좋다. 자칫 과도한 리프팅이 진행될 경우에는 부자연스러워지거나 통증, 붓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술 전에는 충분한 상담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