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갑질’, ‘태권도 인사 성폭력’ 진상 규명 촉구
상태바
‘세종시 갑질’, ‘태권도 인사 성폭력’ 진상 규명 촉구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8.04.01 10: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시당, 2개 현안 성명 발표… "관계기관 철저한 수사·감사해야” 주장
정의당 시당이 세종시의 종촌복지센터 갑질과 지역 태권도계 인사의 성폭력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제공=정의당)

[세종포스트 이희택 기자] 정의당 세종시당(준)이 ‘세종시의 종촌복지센터 갑질’과 ‘지역 태권도 인사 성폭력’ 의혹을 강력히 비판하고 나섰다.

정의당 시당은 1일 성명을 통해 “세종시 집행부가 이 시장 측근 인사를 채용토록 부당 압력을 행사하고, 수탁업체 직원들에게 모욕적 언사와 갑질을 한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며 “담당 공무원의 심각한 비리 행위도 포함돼 있다. 사실이라면 이 시장의 사법적 책임도 피할 수 없다”고 밝혔다.

지난 달 29일 광제사 주지 원행스님의 설명문 폭로를 접한 뒤 제기한 반응이다. 시당은 ▲부정채용 및 갑질행위 관련 의혹 규명 ▲불법 행위 확인 시, 이 시장 사퇴 ▲감사원 직접 조사 등을 촉구했다.

지역 태권도협회 관계자의 성희롱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도 함께 요구했다. 시당은 “대한태권도협회 이사직을 맡고 있는 인사가 여러 여성들을 성추행한 사실이 알려졌다”며 “한 피해자는 20년 전 초등 6학년 시절부터 여러차례 성추행 사실을 공개했고, 같은 피해를 경험한 이들이 20여명에 달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지난 달 26일 본보 보도와 29일 시청 기자 브리핑을 통해 드러난 내용을 참고했다. 경찰을 향해 철저한 사건 수사와 엄중한 처벌, 피해자의 2차 피해 대책 마련도 요구했다. 피의자가 성추행을 부인하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와 함께 성평등·인권 전담부서 마련과 성평등 교육 의무화(세종시), 성희롱·성폭력 사건 근절 대책 마련(시·시교육청) 등 재발방지 대책도 제시했다. 시당(준) 여성위원회 차원의 공동 대응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그네 2018-04-01 22:45:31
기소된것도 진실여부도 확인 안된 사건에 아무리
지역선거를 앞두고 있어도 정당에서 한쪽편에 서서 무리한 표심잡기로 밖에 안보이네요 씁쓸하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