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CEO 혁신성장포럼의 첫 화두는 ‘불패 영업신화’
상태바
세종CEO 혁신성장포럼의 첫 화두는 ‘불패 영업신화’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3.2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기업인 지식네트워크 첫 강의… 임진환 가천대 교수 “강한 회사에는 강한 영업조직”
세종 CEO 혁신 성장포럼이 21일 임진환 가천대 교수의 강의로 2018년의 문을 열었다. 임 교수가 '강한 회사에는 강한 영업조직이 있다’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세종시 기업인들을 위한 ‘세종 CEO 혁신 성장포럼’이 21일 임진환 가천대 교수의 강의로 2018년의 문을 열었다.

‘세종 CEO 혁신 성장포럼’은 지역 경제발전 및 일자리창출을 위해 우리은행 대전충남영업본부가 후원하는 기업인들의 조찬 지식네트워크 공부모임이다.

송인섭 ㈜진미식품 회장(19․20대 대전상의 회장)과 정성욱 ㈜금성백조주택 회장(현 대전상의 회장)에 이어 김정규 타이어뱅크㈜ 회장이 포럼 3대 회장을 맡고 있다.

이날 오전 6시 40분부터 8시 30분까지 세종필드골프클럽 2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첫 번째 강의에는 34명의 기업인이 참석했다.

임진환 가천대 경영학부 교수는 이날 ‘강한 회사에는 강한 영업조직이 있다’는 강연에서 “저성장시대에서 기업이 생존하고 성공할 길은 영업뿐”이라며 고객중심의 영업주도 조직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기업 전략과 영업 전략의 연계 속에서 맏형 같은 영업관리자를 육성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임 교수는 이어 영업주도 기업을 만들기 위해 ▲영업중심 조직문화 ▲전사 전략과 영업 전략 연계 ▲고객 제일주의 ▲영업직원 중용 ▲최고의 영업조직 만들기 ▲철저한 영업윤리 등의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세종 CEO 혁신성장포럼 회원들이 21일 첫 조찬 공부모임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 교수는 한국IBM 금융영업본부 상무, 삼성전자 B2B영업팀 상무, 한국HP 이미지프린팅그룹 부사장, 한화S&C 금융사업부 전무 등을 역임했으며 ‘영업은 배반하지 않는다’ ‘영업주도 조직’ 등의 저서가 있다.

‘세종 CEO 혁신 성장포럼’은 앞으로 ▲김윤태 체인지(體認知)컨설팅 대표(삼성전자 리더십교수)의 ‘리더십 난중일기에 묻다’(4월 18일) ▲김동욱 이노션 월드와이드 컨셉디렉터의 ‘사람을 흔드는 것들의 비밀’(5월 16일) ▲조규문 운경영연구소 소장의 ‘성공, 얼굴에서 찾다’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4월 22일부터 29일까지 ‘독일 4차 산업혁명 스마트혁신과 히든챔피언 DNA 현장체험 워크샵’을 운영한다.

교육프로그램 및 독일 4차 산업혁명 현장체험 워크샵 참가 문의는 포럼 사무국(☎042-629-7591)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