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근원적인 부분 비만 콤플렉스의 대안, 지방분해주사 ‘카복시’는?

따뜻한 봄이 찾아오면서 적지 않은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있다. 몸매가 드러나는 여름이 오기 전에 겨울 동안 방치했던 몸매 관리를 시작하는 이들이 늘면서 한동안 발을 끊었던 헬스장을 다시 찾는 것은 물론 홈 트레이닝을 시작하는 등 몸매 관리에 노력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하지만 살을 빼기 위해 극단적으로 굶는다거나 무리한 운동을 반복하는 경우, 살이 빠지는 것을 떠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음은 물론 일반적인 다이어트로는 뱃살이나 허벅지 등의 부분적인 비만 해소가 어렵고 힘들게 살을 뺐다 하더라도 요요현상을 겪는 경우도 많다.

이로 인해 부분적 비만을 콤플렉스로 여기는 여성들 사이에서 근원적인 개선책으로 카복시나 지방분해주사 등과 같은 시술이 대안으로 부상했다.

송도피부과 오네스타 클리닉 송윤지 원장은 “체형교정 방법인 카복시테라피와 지방분해주사는 시술 시간이 짧고 일상 생활에 거의 지장을 주지 않아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고 시술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시술 주기와 횟수는 신체 특성에 따라 달라지며 부위는 복부와 허벅지, 팔뚝, 종아리 등 운동으로 감량하기 힘들었던 부분적인 군살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카복시테라피’는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가스를 주입해 지방세포를 일시적으로 팽창시켜 파괴하며 림프관을 통해 체지방을 배출하는 과정을 거친다. 시술 후에는 유산소 효과 증대 및 산소 소모량 감소 효과에 도움된다. 특히 인체에 부담을 주지 않는 가운데 셀룰라이트, 부종 등을 완화시키는 것은 물론 정맥류나 당뇨병성 궤양, 건성 등의 치료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지방분해주사는 지방을 분해하고 피부 탄력 증진과 몸 속 노폐물 배출로 피부탄력이 회복되는 효과가 기대 가능한 주사 시술이다. 주 단위로 2-3개월 정도 꾸준히 시술 받는 것이 적절하며 운동을 병행하면 보다 수월한 다이어트 효과를 유도할 수 있다.

단 신체적 특성, 체형 등에 따라 효과에 차이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올바른 시술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시술을 계획한다면 개인마다 몸의 지방 축적상태, 근육량 등의 차이가 있으므로 사전에 정밀 진단이 선행돼야 한다.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환자 상태에 맞춰 진료해야 하는 것은 물론 시술 후에도 꼼꼼한 사후관리가 진행돼야 빠르고 효과적인 몸매 교정이 가능하다.

이 같은 시술은 비만 콤플렉스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이지만 시술과 더불어 꾸준한 운동, 식이요법을 병행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