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하이푸, 자궁근종 및 자궁선근증 치료 후에도 임신 가능해

자궁근종 및 자궁선근증은 35세 이상의 가임기 여성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자궁 질환이다. 자궁근종은 자궁을 이루고 있는 평활근에 발생하는 양성 종양을 뜻하며, 위치에 따라 근층내, 점막하, 장막하 근종으로 나눌 수 있다. 또한 자궁선근증은 자궁내막 조직에 의해서 자궁의 크기가 커지는 증상을 뜻한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과도한 생리통, 생리량 과다, 골반통 등이 있다. 하지만 발병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발생하지 않아 질환을 인식하지 못해 키우는 경우가 많다. 질환을 방치할 경우 난임의 원인이 될 수 있어 미혼 여성이나 임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특히 주의가 필요하다.

자궁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질병의 특징, 증상, 환자의 연령대를 고려하게 되는데 시술을 원하거나 임신 계획이 있다면 하이푸 치료를 고려할 수 있다. 하이푸 시술은 강력한 초음파를 이용해 절개와 출혈 없이 문제의 병변만을 치료해 자궁 보존이 가능하다.

이지스로앤산부인과 선릉점 이재성 원장은 “시술 시간은 평균적으로 1시간~ 2시간 정도 소요되며, 치료 이후 1박 2일의 입원 기간을 거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이푸 치료는 비만 여부에 따라 시술이 제한될 수 있고, 낮은 확률이지만 비뇨기계 합병증, 하지 신경 손상, 피하지방 열 손상 등이 발생할 수 있다”며 “따라서 시술 중 선택적 자궁 통증 신경 차단술을 도입한다면 보다 안전성을 확보한 치료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