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신체적 변화에 따른 여성질환, 여성성형 통해 개선 기대 가능

여성은 출산 이후 질 이완, 소음순 늘어짐과 같은 다양한 신체적 변화가 생기게 되는데 이러한 변화는 질염, 방광염과 같은 여성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한 번 늘어진 소음순은원상 복귀가 되지 않으며 그로 인해 점차 통증과 악취 등을 유발할 수 있고 이는 만성질염으로까지 이어질 수도 있다. 또한 지속적인 마찰로 인해 생기게 되는 소음순착색의 경우 여성의 자신감 하락을 유발해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신체적 변화에 따른 여성질환을 개선하기 위해 여성성형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여성성형은 질성형, 소음순성형 등 다양한 수술 방법이 있는 만큼 수술 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선택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병원 선택 시 의료진이 여성성형에 대해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지, 사후관리 시스템이 제대로 구축돼 있는지 등을 자세하게 살펴봐야 한다.

또한 여성성형은 수술 부위에 염증이나 출혈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일정기간 동안 음주와 흡연은 자제하고 항생제 복용이 필요하다.

로앤산부인과 인천점 유석동 원장은 “여성성형은 여성의 소중하고 민감한 부분을 다루는 만큼 의료진 선택이 중요하다”며  “만일 여성성형을 고려한다면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숙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