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다양한 여성성형,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 선택해야

여성은 출산 이후에 여러 신체의 변화를 겪게 된다. 그 중 외음부나 질 부위의 이완 현상이 흔하게 나타나는데 이런 증상들로 여성들은 요실금이나 방광염과 같은 질환을 겪을 수 있으며 여성으로서의 자존감도 떨어질 수 있다.

이에 따라 외음부나 질 부위에 이완 현상을 겪는 여성들은 여성성형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이 삼기도 한다.

여성성형은 목적에 따라서 질성형수술, 소음순성형 등 여러 방법이 있다. 질성형수술은 출산을 겪으면서 이완된 질을 조여주는 방법으로 자궁탈출증, 요실금과 같은 여성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소음순이 늘어지는 경우에 시행하는 소음순성형은 소음순비대증, 비대칭, 늘어짐 등을 교정해 소변이 옆으로 새는 위생적인 문제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러나 여성성형은 수술 후 감염, 출혈, 외음부 통증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항생제 복용 및 관리가 중요한데 수술 전 상담은 물론 부작용 발생 시 의료진을 통해 정확한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또한 개인의 상황에 따라 치료방법이 다를 수 있어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을 권장한다.

로앤산부인과 부산점 이광배 원장은 “질 이완과 소음순 비대증과 같은 문제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은데 이러한 경우 여성성형이 도움이 될 수 있다”면서 “민감한 부위인 만큼 수술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개인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고 수술 후 부작용이 생겼을 경우 빠른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