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행안부·과기부 이전 공청회 22일 다시 열린다
상태바
행안부·과기부 이전 공청회 22일 다시 열린다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8.03.07 11: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 참가 신청 방식, 15~22일 전자공청회 병행… 과천 민·관·정 무단 점거 되풀이할지도 주목
지난 달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공청회 현장. 당시 과천 민·관·정의 단상 무단 점거로 무산된 바 있다.

[세종포스트 이희택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소재한 과천시 민·관·정의 회의장 무단 점거로 무산된 중앙행정기관 이전 공청회가 22일 다시 열린다.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 이하 행안부)는 7일 행정안전부와 과학기술정통부, 해양경찰청 등 중앙행정기관 이전계획변경안에 대한 공청회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이날 공청회는 오전 10시부터 정부서울청사 별관 회의실에서 열린다.

참가 희망자는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지난 달 28일 별관 3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던 공청회가 과천 민·관·정의 단상 점거로 무산된 만큼, 원활한 진행을 위한 복안으로 마련한 것으로 해석된다. 신청방법은 12일 오전 11시 행안부 홈페이지(www.mois.go.kr)를 통해 공지한다.

행안부 관계자는 “공청회장 규모 관계로 사전 참가 신청을 받는다”며 “당일 공청회는 이전계획변경(안) 설명과 관계 전문가 지정토론, 방청객 의견청취 순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15일부터 22일까지 전자 공청회도 병행한다. 국민신문고 내 정책참여-전자공청회, 행안부 홈페이지 내 고객민원, 국민참여란을 통해 누구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바위 2018-03-07 13:25:50
세종시민들은 모두 생업에 바쁜 사람들뿐이라서 과천시민들처럼 단체로 공청회에 못갑니다.
서울에서 하면 더 못가지요. 또 물리적 충돌을 원치도 않구요.
정부가 과천시에 합당한 대책을 마련해 주고 이전 공청회를 원만히 마치기 바랍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