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내 삶을 바꾸는 개헌’ 세종시 행정수도 동참 촉구
상태바
‘내 삶을 바꾸는 개헌’ 세종시 행정수도 동참 촉구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2.19 17: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헌법자문특위 개헌 22개 조항 포함, 댓글 통해 국민 의견 수렴
행정수도 세종과 관련해 국민헌법자문특위에서 '대한민국 수도는 서울?!' 조항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사진=국민헌법 웹페이지 캡쳐)

세종시가 국민헌법자문특별위원회(이하 국민헌법자문특위)에서 진행 중인 '세종시 행정수도 개헌' 온라인 댓글 달기 동참을 촉구했다.

국민헌법자문특위는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산하 기구다. 개헌안 마련을 위한 국민 여론을 파악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위는 19일부터 개헌과 관련된 22개 조항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검색 포털에서 ‘국민헌법’을 검색하거나 ‘내 삶을 바꾸는 개헌, 국민헌법’ 웹페이지(www.constitution.go.kr)에 접속, SNS 로그인 후 의견 개진이 가능하다.

세종시 행정수도 관련 조항은 ‘주목받는 안건’ 22건 중 ‘대한민국의 수도는 서울?!’에 해당한다. 19일 오후 5시 기준 행정수도 조항은 가장 많은 댓글이 달렸다.

세종시 관계자는 “국가균형발전을 염원하는 다수 국민과 세종시민 여러분이 행정수도 세종 개헌에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며 “여당과 야당은 물론 정부가 마련 중인 개헌안에도 행정수도 세종시 조항이 명시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개헌 홈페이지에는 ‘대한민국 수도는 서울?!’을 비롯해 ▲자치재정권 강화 ▲지방분권 강화 ▲사법부 인사체계 개선 ▲제2국무회의 등의 안건이 올라와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바위 2018-02-19 21:43:32
제목만 보고 선택하면 오류가 나옵니다.
본문을 읽은 후 선택하셔야 합니다.
행정수도완성을 원하시면 1번 찬성을 선택하고
댓글에 "세종시 행정수도 조항을 헌법에 직접 명시해야 한다"는 댓글을 적으면 되겠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