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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 고충민원 처리 4년 연속 우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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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 고충민원 처리 4년 연속 우수 평가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2.18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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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 3개 분야 9개 지표 평가, 광역지자체 평균 대비 10점 이상 높아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7년 고충민원처리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광역‧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고충민원 처리 충실도, 적극적 해결 노력도, 관리기반 등 3개 분야 9개 지표에 대해 서면 심사, 현지 확인조사가 진행됐다.

시는 지난해에 비해 1.6점 상승한 87.7점으로 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는 17개 광역시도 평균 점수보다 10.2점높은 점수다. 평가 결과는 점수에 따라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부진으로 구분된다.

시민권익위원회 운영 및 고충민원처리 확인점검 등 관리기반, 고충민원 만족도 부문에서도 광역지자체 평균 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 감사위원회 관계자는 “고충민원 처리실태에 대한 주기적 모니터링을 통해 불합리한 행정제도를 개선하고, 시민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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