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콤플렉스 개선책으로 부상한 지방흡입, 경험 풍부한 의료진 선택해야

아름다운 몸매가 미의 기준 중 하나로 여겨지면서 다이어트 및 운동을 통해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려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일반적인 다이어트와 운동만으로 만족스러운 몸매를 만들기란 쉽지 않다. 특히 체중 감량 시에는 지방 효소가 많은 얼굴과 가슴의 살이 우선적으로 빠지기 때문에 여성의 경우 볼륨감 상실에 대한 우려도 상존한다.

따라서 효과적인 몸매 관리와 콤플렉스 해결을 위해 지방흡입 등의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복부나 허벅지 등의 잉여 지방을 흡입해 제거하는 지방흡입 시술은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특정한 부위의 원하는 만큼의 지방 제거가 가능하며 상대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부위를 미세하게 절개하는 등의 시술이 가능해 출혈과 멍, 흉터 부담이 덜하다(4mm 이하 절개).

또한 붓기가 적고, 회복속도가 빨라 수술 당일 퇴원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에게 적합하며 지방세포수를 영구히 줄일 수 있어 요요현상 우려를 최소화했다. 게다가 자신이 원하는 부위만 선택해 지방을 제거할 수 있어 환자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체형교정도 가능하다.

이런 지방흡입수술 후 나타나는 부작용으로는 울퉁불퉁한 굴곡 및 비대칭, 원치 않는 부위에 주름이 생길 수 있는데, 이는 지나친 지방흡입이나 의료진의 경험부족이 주된 원인이다.

티아라의원 부산 해운대점 김종환 원장은 “지방흡입은 인체의 전체적인 균형과 대칭을 고려해 지방량과 체형에 따라 맞춤식 지방흡입이 진행돼야 한다”면서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중심으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부작용 우려를 최소화하는 가운데 안전을 신뢰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지방흡입은 아랫배, 허벅지, 엉덩이 등 특정부위에 체지방이 집중돼 있거나 단기간에 체형 교정을 원하는 경우, 각종 취업 면접을 위해 체형교정을 원하는 경우, 복부비만으로 거동이 불편하고, 관절통증이 심해지는 경우, 여유증으로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경우 등에 적절한 처방이 될 수 있다는 게 전문의들의 조언이다.

성형외과 개원가에서는 환자 개개인에 적합한 맞춤형 시술을 통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에 대용량의 지방흡입은 리포메틱 워터쉐이프, 일반적인 지방흡입은 워터젯 지방흡입, 부분별 미니지방흡입은 울트라젯 초음파 레이저를 통해 진행되며 마무리는 도자기를 빗듯 핸드메이드로 완성한다.

티아라의원 부산 해운대점 김종환 원장은 “지방흡입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 몸의 균형을 깨뜨리지 않으면서 조화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환자의 바람대로 많은 지방을 한 번에 흡입할 경우 피부와 근막이 유착될 수 있으며 수술 부위에 착색까지 초래될 수도 있으므로 수술 시에는 지방흡입 수술 관련 경력을 살펴보고 의료진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