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여성성형, 수술방법 다양해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필요하다

여성은 임신 및 출산 과정을 거치면서 외음부와 질 부위에 질 이완 현상 등의 신체변화가 나타난다. 이러한 신체변화는 자존감 저하는 물론 방광염, 요실금 등 다양한 여성질환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질 이완 현상 등 신체변화를 겪는 여성들은 여성성형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여성성형은 소음순수술, 질성형수술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수술법이 존재한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질성형수술과 소음순수술이다. 질성형수술은 나이가 들면서 이완된 질을 조여주는 수술로 위생적인 관리 효과뿐만 아니라 요실금, 자궁탈출증 등 여성질환 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소음순수술은 소음순이 비대하거나 비대칭일 경우 이를 교정하는 수술이다. 미세 레이저를 이용하는 수술로써 여성질환예방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여성성형은 드물게 수술 후 감염, 출혈, 외음부 통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수술 전 제대로 된 정밀검사와 의료진 상담이 충분히 이뤄져야 한다.

로앤산부인과 일산점 남수현 원장은 “여성성형수술 등을 고려하고 있다면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개인의 상태에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여성의 예민한 신체 부위를 수술하는 것인 만큼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높은 수술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