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가슴성형, 성형외과 선택 만큼 체형에 따른 보형물 선택도 중요


볼륨감 있는 가슴은 여성의 매력을 한층 돋보이게 해줌과 동시에 건강한 이미지를 심어준다. 반면 너무 작거나 처진 가슴을 가진 여성들 중에는 이를 콤플렉스로 여겨 가슴라인 노출이 있는 옷을 입기 꺼려지고 몸매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져 가슴성형을 고민하는 경우도 있다.

실제로 최근에는 날씬한 몸매를 선호했던 이전과 달리 건강하고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원하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가슴성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울산성형외과 라마르의원에 따르면 가슴성형을 계획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가슴성형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의료진을 찾아 상담하는 것이다. 이전보다 수술방법이 진보되고 안전해 진 것은 사실이나 사람의 손으로 이뤄지는 일인만큼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성형외과 선택만큼이나 꼼꼼히 따져봐야 할 것은 자신의 체형에 맞는 보형물을 선택하는 일이다. 특히 요즘에는 이전보다 더 다양한 가슴 보형물이 생겨나면서 선택의 폭이 광범위해 졌기 때문에 각자가 가진 체격과 가슴모양 등 전체적인 발란스를 고려한 보형물 선택이 중요시되고 있다.

다양한 보형물 가운데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제품은 기존의 물방울텍스처 타입보다 더 세밀한 표면을 가진 마이크로텍스처(Micro-textured)가 대표적인데, 마이크로텍스처는 기존 보형물 내 충전물보다 부드러운 재질의 충전물이 사용되었음은 물론 구형구축이 적어 재수술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텍스처는 획일적인 크기로 이뤄진 타 보형물과 달리 로우(low), 미들(middle), 하이(height) 등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제공, 적은 흉곽으로 가슴성형 시 보형물 선택에 제약이 많았던 동양인 여성들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최우식 울산라마르의원 원장은 “아무리 좋은 보형물이라도 각자가 요구하는 조건과 가슴상태에 따라 다른 결과를 보일 수 있어 집도하는 원장님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연스러운 가슴 디자인을 설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