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여성성형, 자신감 증가 및 건강개선에 도움 될 수 있어...안전한 수술방법 동반돼야

여성은 출산 이후에 자

(사진제공=리즈산부인과 본점(신사역 가로수길) 이형근 대표원장))

연분만으로 인한 회음부 절개로 다양한 증상들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나, 폐경기를 앞두거나 폐경이 된 여성들은 자궁탈출증이나 골반장기탈출증과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어 부인과 검진이 꼭 필요하다.

리즈산부인과 이형근 원장은 “여성들은 출산으로 인해 골반근육과 인대손상, 질이완 등을 겪을 수 있다”며 “심한경우 직장탈장, 요실금 등의 여성 질환으로 불편함을 호소한 다”고 말했다.

이어 “위와 같은 질환이 있다면, 병원 가기를 두려워하지 말고 산부인과 전문의를 찾아 외음부와 질 내부의 영상진단을 받고 질 이완, 골반근육의 문제가 발견되면 교정을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여성질환 예방을 위해 필요한 운동요법은 바로 케겔운동이다. 하지만 케겔운동은 매일 3~8회, 6개월 이상 지속해야 효과를 볼 수 있어 중간에 포기하는 여성들이 많다.
 
그래서 선택하는 것이 바로 과거엔 여성수술이었고, 최근엔 레이저 여성성형수술이다. 이 수술은 질의 내경을 좁혀주는 수술로써 질수축력 효과를 반영구적으로 유지할 수 있으며 단순하게 질 점막만을 제거해주던 과거의 수술과는 차별성을 더했다.

최근 레이저질성형의 경우 질 내 근육을 회복해 빠진 자궁을 원래의 위치로 되돌려 놓음으로써 요실금은 물론 자궁탈출증 예방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여성 질환 중 여성의 감기라고 불리는 질염을 계속 앓아오거나, 그로 인해 생활이 불편하다면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만성질염으로 인해 질방귀 등이 발생을 하며 자궁근종,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염, 복막염, 방광염, 만성 골반통 등의 장기적인 후유증이 남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만약 수술적 부담이 있다면, 여성성형의 단점을 보완해 짧은 시술시간과 출혈 및 통증 없이 질수축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질타이트닝’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쁘띠질수축이라 불리는 ‘질레이저타이트닝’은 질 점막에 360도 골고루 레이저를 조사해 조직 수축과 새로운 콜라겐의 합성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시술과정이 보다 쉬우며 시간도 5-7분 내외로 간편한 방법이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