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케겔운동으론 부족할 때, 여성성형수술이 도움될 수 있어…

출산과 폐경 등을 경험한 많은 중년 여성들이 요실금 예방을 목적으로, 혹은 처녀 시절의 젊은 질 탄력을 회복시키기 위해 케겔운동을 시작한다. 케겔운동은 중년 여성의 신체 노화와 함께 발생하는 질 이완을 예방하고 탄력을 강화시킨다고 알려진 운동이다.

하지만 케겔운동으로 이미 늘어난 질 근육을 강화시키고 크기를 좁히려면 상당히 오랫동안 꾸준한 운동을 해야 한다. 게다가 한 번 탄력이 처지기 시작한 질 근육은 쉽게 회복되지 않고, 아기를 낳기 전의 상태로 회복은 실질적으로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케겔운동을 해도 질 방귀가 생기고 요실금이 우려된다면 질 폭을 좁혀주는 여성성형, 이쁜이수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수술은 여성의원이나 산부인과 병원에서 시행하는 질성형으로, 레이저 질축소술이나 질필러 등의 시술적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쁜이수술은 늘어난 질의 탄력을 회복시켜 주고, 질 내벽을 마찰력을 강화할 수 있는 구조로 바꿔주는 여성성형이다. 수술은 레이저를 이용해 진행되어 출혈이나 통증, 회복에 대한 부담이 적은 편이며, 기능적으로 질 점막을 충분히 보존해 점막에 주름을 형성해 줌으로써 보다 충실한 질 내부구조로 바꿔주는 것도 가능하다.

명동 여노피산부인과 강미지 원장은 “레이저를 이용한 여성성형수술은 시야가 잘 확보되지 않는 깊숙한 부분의 질 안쪽까지도 효과적으로 질 벽 주름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수술 후 방광을 지지하는 괄약근 압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생기기 때문에, 수술 후 요실금 증상까지 교정되어 중년 여성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다만 여성성형을 통해 깊숙한 곳의 손상된 질 근육 부분을 복원시키기 위해서는 섬세하고 정교한 기술이 필요하므로, 여의사 전문의 직접 진료가 가능한 산부인과 진료를 고려하는 것이 현명하다.

부작용으로는 수술 후 통증이나 출혈 등이 드물게 발생하고 있으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하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방법을 결정할 것이 당부된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