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소자본 국밥창업 브랜드 ‘가리온반’, 상권 맞춤형 소자본 창업 전략 제공

한식 세계화 흐름에 발 맞춰 2018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 직영점을 성공적으로 오픈한 소자본 외식 창업 프랜차이즈 ‘가리온반’이 각 지역의 상권에 따른 소자본 맞춤형 창업 전략을 제공해 예비 식당창업 창업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유행을 타지 않는 창업아이템인 국밥 브랜드 중에서도 함경도 향토음식인 ‘가릿국밥’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가리국밥’을 대표메뉴로 선보이고 있는 요식업 창업 브랜드 가리온반은 사골분말이나 농축액이 아닌 가마솥에서 종일 우려낸 진한 우탕(牛湯) 국물을 베이스로 고향집의 어머니가 끓여주던 따뜻한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원래 이북식 국밥인 ‘가릿국밥’의 ‘가리’는 ‘갈비’의 옛말이다.

메인 메뉴인 국밥 외에도 저녁, 술안주 메뉴인 석갈비, 갈비찜, 소불고기 곱창전골 등의 전략메뉴를 선보여 객단가를 높이고 매출을 증가시키고 있는 가리온반은 원가에 가까운 인테리어 단가로 창업주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시설 및 홍보, 설비, 별도 공사 등의 비용을 포함하더라도 1억원을 넘지 않는 계약금으로 소자본 맞춤형 창업이 가능해 예비창업주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담백한 맛의 소고기국밥 메뉴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선보여 불황의 시대에도 창업아이템으로 꼽히는 국밥 창업 브랜드 가리온반은 제휴대출을 통해 초기 비용부담을 덜어준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각 지역 상권에 따라 소자본 맞춤형 창업 전략을 제공함으로써 예비 창업업주들의 창업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수익창출을 극대화해 성공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현재 신사직영점 월매출 3개월 연속 1억달성을 바탕으로 1월 오픈 가맹점인 서울 신길점 및 2월 잠실점, 용산점, 일산 라페스타점,구리점 등의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가리온반은 금융사와 연계한 서비스를 통해 본사가 직접 협력 네트워크를 통한 창업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가 창업이벤트로 인테리어 NO마진, 가맹비, 보증금 면제 등을 지원하는 총 2800만원 상당의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본사 창업설명회장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창업설명회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