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여성성형, 자신에게 맞는 수술방법 선택해야


여성들은 출산 후 신제상의 급격한 변화가 나타나는데 질 이완 현상 및 골반 근육 약화 증상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증상은 제때 적절한 치료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여성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출산 후 신체변화를 겪는 여성들은 이쁜이수술 등 여성성형을 의학적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여성성형을 고려하는 여성이라면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방법이 무엇인지 확인해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진행해야 높은 수술 만족도는 물론 자존감 회복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쁜이수술은 미세 레이저를 이용해 이완된 질 입구와 내부의 근육을 조여주고 골반 근육을 복구하는 질성형수술이며 질염, 방광염, 요실금 등에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술 후 약간의 통증이나 분비물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나 대부분 시간이 경과됨에 따라 완화된다. 증상이 완화되지 않거나 심해질 경우에는 산부인과 전문의를 통해 치료를 받아야 한다.

로앤산부인과 의정부점 송지민 원장은 “질성형수술은 여성의 예민한 신체부위를 다루는 수술인 만큼 여성성형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히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