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태호 교수, 세종교육감 선거 출마 공식화
상태바
최태호 교수, 세종교육감 선거 출마 공식화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1.1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고려대서 출판기념회 열고 세 과시… "4차 산업혁명 시대 적임자" 강조
최태호 중부대 교수가 13일 출판기념회를 갖고 오는 6월 13일 치러지는 세종교육감 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

[세종포스트 한지혜 기자] 최태호(58) 중부대학교 교수(한국어학과)가 세종교육감 선거 출마를 사실상 선언했다.

최 교수는 13일 고려대 세종캠퍼스 국제농심관에서 ‘교육이 답이다’ 출판기념회를 열고 오는 6월 13일 치러지는 지방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최 교수의 은사인 김상홍 전 단국대 부총장, 자유한국당 홍문표 사무총장, 국민대통합위원회 최성규 위원장, 이충재 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이상직 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 김경근 전 요르단대사, 이강현 국민의당 세종시 지역위원장, 임상전 바른정당 세종시당위원장이 참석했다.

특히 세종시민과 다문화가족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세를 과시했다.

출판기념회는 김의영 백석대 교수와 김은지 아나운서의 사회로 토크콘서트 및 북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방청석의 질문을 받고 최 교수가 답변하는 방식.

최 교수는 “중등교육현장에서 14년, 대학에서 22년, 총 36년간 교육 현장에서 발로 뛰며 직접 겪고 느낀 경험을 토대로 우리나라에 대두된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교육의 패러다임 변화 요구와 더불어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대두시키기 위해 책을 출간했다고 말했다.

최 교수는 단국대 한문교육학과를 졸업한 뒤 한국외대에서 국문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다문화교육복지협회 이사장으로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