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대전둔산간호학원 군무원(공무원)·공사 고시특별반 발대식 가져
상태바
대전둔산간호학원 군무원(공무원)·공사 고시특별반 발대식 가져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1.1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둔산간호학원은 13일 공무원 및 공사 고시특별반 발대식을 가졌다.
대전둔산간호학원(큰마을네거리 소재)은 13일 대전 유일 공무원 및 공사 고시특별반 발대식을 가졌다.
 
학원 측에 따르면, 국방부는 무자격 의무병의 의료보조행위에 대한 개선대책으로 군무원의 전문 의무인력 증원을 추진 중이다. 올해 군무원 증원을 575명(육군235명+의무 340명)으로 계획하고 있는 것.
 
이중 의무인력 340명을 2017~2021 군 보건의료발전계획(16년 12월 수립)에 따라 군무원을 충원하고 있다.
 
공무원 및 공사 고시특별반은 국방부 정책과 변화되는 공무원선발에 대전둔산간호학원이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병원의 의무군무원 공채, 국립법무병원 공주치료감호소, 국립 경찰병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간호조무직 9급 지방공무원 및 교도소, 구치소, 대학병원 등 공채 시험에 합격하기위해 재학생과 졸업한 동문들을 대상으로 고시특별반을 구성했다는 게 학원 측의 설명이다.
 
공무원고시 특별반은 정상복원장이 직접지도하며, 스터디 그룹을 구성해 시험정보를 교환하고, 정기적인 모임을 가져 꾸준히 공부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
 
대전둔산간호학원은 2월 26일과 4월 16일 노동부 국비의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대전취업청년희망카드, 조기취업 오전일반으로 이뤄진 상반기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반을 각각 개강한다. 하반기는 9월, 11월 개강 예정.
 
정상복 대전둔산간호학원 원장은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 후 공직진출의 기회를 높이고, 경쟁력 우세를 확고히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