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일반
세종시문화재단, 2018 지역협력형사업 공모5개 영역 13개 분야 12억 7천만원 지원… 지역·신진예술인 지원 확대
세종시문화재단은 ‘2018 지역협력형사업’을 확정하고 지역 문화예술창작활동을 추진할 문화예술단체 및 문화예술인을 공모한다. 사진은 지난해 12월 세종포스가 세종포스트빌딩 5층 청암아트홀에서 개최한 재즈파티 모습.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2018 지역협력형사업’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창작활동을 추진할 문화예술단체 및 문화예술인을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원분야는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 ▲기초예술창작지원 ▲세종특화기획지원 ▲찾아가는 문화활동지원 ▲생활문화예술 활동지원 등 5개 영역이다. 총사업비는 12억 7100만원으로 지난해보다 1억 1400만원 늘었다.

이번 사업공모 접수는 사업취소에 따른 추가공모 등을 최소화하고, 전문예술인과 생활예술인에 대한 구분 등을 위해 3차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세종시 예술인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세종시 관외 지역 단체 및 예술인의 신청 자격을 제한했다는 게 올해 달라진 점이다. 관외 지역 단체 및 예술인은 국내예술교류, 복합다원예술, 세종특화기획지원 등 3개 분야만 신청할 수 있다.

역량 있는 신진예술가를 육성하기 위한 지원 범위도 확대됐다.

세종시문화재단 2018 지역협력형사업 세부 내용.(세종시문화재단 제공)

특히 예술단체 및 예술인이 당초 기획한 사업의 취지를 살릴 수 있도록 신청예산을 가급적 보존하는 형태로 지원하고, 이를 위해 같은 단체가 중복지원 받지 못하도록 하는 등 큰 방향에서 ‘다액소건’ 방식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심사의 투명성 및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일부 분야에만 시행했던 인터뷰 심의를 문학 분야를 제외한 전 분야로 확대했고,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의 인터뷰 심의는 비공개에서 공개로 전환하기로 했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지원 사업으로 세종시 예술인들에 대한 지원기회가 더욱 확대되고, 인터뷰심의 방식의 변화를 통해 서면심의만으로 발굴이 어려웠던 우수한 사업에 대한 발굴 또한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 세부내용에 대한 안내와 지원 사업 신청방법 등을 소개하기 위한 사업설명회는 오는 23일 오후 2시 30분 세종시문화재단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지원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홈페이지(www.ncas.or.kr)를 통해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 또는 전화(☎044-850-0531)로 문의하면 된다.

한지혜 기자  wisdom@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