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사회 사회일반
세종평생교육진흥원 시민 대상 '개헌 아카데미' 연다지방분권·개헌 주제 4차례 진행, 오는 16일 이상수 변호사 '개헌의 필요성' 첫 강연

세종시평생교육진흥원이 오는 16일부터 2월 6일까지 총 4차례 시민 대상 '개헌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시청 여민실에서 열린다. 강의는 2시간 가량 진행되며 지방분권 개헌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오는 16일 열리는 첫 강연은 헌법개정국민주권회의 대표인 이상수 변호사가 ‘개헌의 필요성’을 주제로 강단에 선다.

같은달 23일에는 지방분권국민회의 상임공동대표인 이기우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지방자치, 지방분권 그리고 개헌’을 주제로 이야기할 예정.

3주차 강연은 국회개헌특위자문위원을 맡고 있는 장영수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분권과 협치’를 주제로 시민들을 만난다.

마지막 4주차 강연은 오는 2월 6일 열린다. 국민주권회의개헌아카데미 원장인 권용우 성신여대 명예교수가 ‘개헌과 행정수도’를 주제로 마무리한다. 

수강신청은 세종시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damoa.sejong.go.kr)를 통해 가능하다. 강연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화(044-868-8551)로 문의할 수 있다.

한지혜 기자  wisdom@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