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이쁜이수술로 노화, 출산으로 인한 요실금 치료효과로 자신감 회복

요즘 여성들은 산부인과에서 검진을 받는 것을 부담스러워 하지 않으며 질염, 질건조증 등 여성질환뿐만 아닌 질성형수술의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최근 이쁜이수술, 질성형수술은 관련 수술의 발전으로 회복기간과 수술시간이 길지 않아 여성 질성형수술에 관한 상담이 늘고 있다. 또한 연말연시가 다가오면서 긴 연휴를 이용해 방광염과 질염, 질방귀, 요실금 등 다양한 여성질환에 관환 치료 문의와 상담이 늘고 있다.

과거와는 다르게 산부인과는 출산만을 위한 곳이 아닌 여성의 건강이나 질 성형수술 등 다양한 분야의 치료가 가능하며 기혼자, 미혼자, 출산 유무에 상관없이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들의 본인의 건강을 위해 부담 없이 찾고 있다.

많은 여성들은 임신, 출산 후 방광근육, 골반근육이 약해지면서 요실금 증상을 겪는 이들이 있다. 또 질의 탄력이 떨어져 질방귀, 성교통이 생기며 불편을 겪는 이들이 있다.

전문가들은 이들 증상을 질성형수술 즉, 다양한 이쁜이수술방법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인천에 위치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에 따르면 이쁜이수술은 질수축 검사와 질압을 측정한 후 수술 여부를 결정한다. 따라서 영상진단기를 보면서 현재의 상태를 정확히 산부인과상담을 통해 알아보고 진단기기를 이용하여 질의 압력도 점검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범위와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넓어지고 이완된 질이나 골반근육의 점막조직을 시술 할 경우 질건조증 등의 부작용이 우려되나 레이저를 이용해 수술을 하면서 질 안쪽의 깊은 곳까지 확실히 조여 주어야 질수축은 물론 케겔운동과 더불어 요실금 증상도 치료될 수 있다.

소음순의 경우 선천적으로 소음순비대증이거나 늘어진 소음순의 경우도 많다. 질염과 방광염이 더 잘 생길 수 있고, 분비물이 끼거나 소양감, 이물감 등으로 인해 자신감 상실로 이어지기도 하여 질성형수술을 통해 자연스럽고 예쁘게 만드는 소음순성형이 가능하다.

여성불감증에 효과적인 음핵수술은 음핵을 덮은 표피를 제거하는 질성형수술이며 레이저를 이용하면 출혈, 통증, 붓기 등이 별로 없고 일상생활을 하는데 별다른 어려움이 없고 메스 대신 레이저를 이용하여 보다 정교하고 안전하게 시술이 이뤄진다.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은 "질성형수술은 단순히 1차적 수술로만 끝내기보다는 수술 후 사후 관리를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수술 후에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틈틈이 케겔운동 즉, 질수축운동을 할 것을 권장 한다"며 "잔뇨감이나 빈료, 방광염증상(오줌소태증상)등 요실금에 좋은 운동으로 흔히 말하는 케겔운동은 질조임과 골반운동으로서 질과 골반의 탄력이 높일 수 있는 괄약근운동으로 요실금치료와 함께 요실금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여성의 민감한 부분을 다루는 시술인 만큼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 이쁜이수술후기와 진행과정, 소음순수술가격 등을 비교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시술방법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며 “해당 산부인과는 상담을 통해 수술 전, 후 사진이나 후유증 및 부작용을 확실하게 비교해볼 수 있고, 수술 과정도 직접 눈으로 보고 설명을 들으며 진행하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실 예로 질 성형수술 후 질건조증이나 질염 등의 부작용이 생겨 재수술을 받는 경우가 있으니 해당 수술의 후기와 꼼꼼한 상담을 받아야 만족도 높은 이쁜이수술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수치에 해당되며 요실금보험을 가지고 있을 경우, 질 성형 유무와 관계없이 보험금 적용을 받을 수 있으며 입·퇴원은 따로 하지 않아도 병원에서 6시간 이상 경과가 된다. 6시간 이상 경과 시에는 법적으로 입원 처리가 되어, 입·퇴원 필요 없이 보험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다.

한편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은 동아방송 채널A의 ‘해피엔딩 101가지 부부이야기’에서 자문의로 활동했으며 MBC, KBS, SBS 등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유명세를 타고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이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 강미나 2018-01-05 00:59:38

    원장님이 위에쓰신글중 넓어지고 이완된 질이나 골반근육의 점막조직을 수술할경우 질건조증등의 부작용이 우려되나 레이저를 이용해 수술을 하면서질안쪽의 깊은곳까지 확실히 조여주어야...
    라고 쓰셨는데 그말뜻이 잘 이해가 안가서요.
    레이저 시술을 해도 부작용으로 질건조증이 올수 있다는 뜻인가요?
    그리고 질점막은 애액분비하는 곳이라는데 수술시 제거되면 분비가 감소한다는 글이 많이 써있던데 질성형 수술을하면 전보다 애액이 감소되나요?
    그리고 케겔 운동기구 많이 사용하는데 수술 안하고 케겔운동기구로도 좋은효과를 볼수있나요? 궁금합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