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안팎에서 3단계 축소로 효과 높이는 이쁜이수술방법
상태바
안팎에서 3단계 축소로 효과 높이는 이쁜이수술방법
  • 박규영 기자
  • 승인 2018.01.0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부인과 전문의 윤호주 박사

대략 70년대부터 시작되었다고 알려진 이쁜이수술을 둘러싸고 그동안 효과에 대한 서로 다른 이견들이 있어 왔고, 심지어 이쁜이수술 무용론이 제기되기도 했다. 이러한 논란의 배경에는 수술 사실을 잘 드러내려 하지 않는 여성들의 심리를 악용한 잘 못된 수술이 성행해 온 데에서도 원인을 찾을 수 있다.

그것은 대개 ▲산부인과전문의가 아닌 일반의들이 ▲‘여성클리닉’ ‘여성의원’ 등의 유사 명칭을 내걸고 ▲수술부위에 대한 성의학적인 고려 없이 입구 위주로 절개해 봉합하는 임기응변 식의 수술이나 ▲엄격하게 검증되지 않은 보형물 삽입으로 적지 않은 부작용을 일으키면서 질축소성형수술(=이쁜이수술)에 대한 이미지를 손상시킨 데 따른 것이다.

이러한 수술들은 아직도 시중에서 현란한 광고문구를 동반하면서 성행하고 있어, 여성의 선택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이러한 부작용과 폐단들을 개선하면서 20여년간 기술적인 완성을 마친 ‘후방질원개수술법’은 기존 수술방식까지도 획기적으로 바꾸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자궁경부 부근 가장 쉽게 헐거워지는 후방질원개 부분을 효과적으로 좁히는 ‘후방질원개수술’은 압구정 솜씨좋은산부인과가 기술개발과 혁신을 통해 완성시킨 수술방법이다. 특히 후방질원개수술은 산부인과전문의의 성의학적 노하우가 담겨되어 있어, 질 속 건강은 물론, 여성의 성기능개선에 크게 일조하고 있다.

수술방법은 먼저, 1단계로 질쪽으로 이탈해 내려온 자궁을 원위치로 올려 튼튼하게 고정시켜 자궁을 케어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후 질 속 깊은 곳부터 질 입구까지 초정밀수술기법인 ‘정밀박피술’로 봉합하며 질을 전체적으로 고르게 좁혀 나온다.(2단계) 이로 인해 수술전 헐거운 상태에서 발생하는 고질적인 악취, 질염 등의 질환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좁혀진 질 속 면적만큼의 질 근막은 절개되어 버려지는 것이 아니라, 질 속에서 단단히 봉합되어 하나로 조직화 되어 근육 형태로 질 속에 남아 골반부위 전체에 탄력과 수축능력을 제공한다. 복압성 요실금 치료 효과도 볼 수 있음은 물론이다.

3단계는 입구부분에서도 8자근육강화술로 개인의 체형에 가장 적합한 크기로 교정해 줌은 물론, 전체적인 탄력을 유지하도록 해준다. 이와 함께 외부 회음부에 시각적인 미용효과를 주거나, 힙업 효과를 주는 것은 자연적으로 수반되는 효과에 속한다.

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는 “기존 이쁜이수술의 한계로 지적되어 온 질 속까지 골고루 좁히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한 후방질원개수술은 여성들의 질건강과 성기능을 모두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평가한다.

(도움말= 산부인과 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