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수술방법의 차이가 효과의 큰 차이를 보이는 이쁜이수술방법
상태바
수술방법의 차이가 효과의 큰 차이를 보이는 이쁜이수술방법
  • 박규영 기자
  • 승인 2017.12.2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부인과 전문의 윤호주 박사

여성들이 나이가 듦에 따라 질과 자궁도 노화가 진행된다. 보이는 모습이 젊게 보이는 것도 좋지만 보이지 않는 질과 자궁 건강이 더욱 중요하다고 산부인과 전문의들은 이야기 한다. 

진정한 질성형은 자궁과 질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변형되어 있는 자궁과 질을 복원하는 것이다. 성감의 증가 등은 부수적으로 따라오고, 사소한 질염이나 요실금은 자연스럽게 치유된다.

여성의 성기는 자궁 따로 질 따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한 몸으로 간주하여야 한다. 자궁과 질이 모두 건강해야 여성의 건강은 뒤따라온다.

여성성기 성형에 있어서는 수술을 하기 전에 검사가 중요하다. 우선 초음파 검사를 시행하여 자궁근종이나 내막상태, 물혹, 나팔관 난소의 기능 및 현재 상태를 검사하고 자궁경부를 확대 촬영하여 비정상조직이 있는지 여부, 염증이나 냉증 경부 상태를 검사 후, 성적 흥분도 검사 즉 부족한 성감과 오르가즘을 검사하고 수술에 필요한 질벽두께 검사와 질크기 검사 등을 시행한다.

후방질원개술은 변형된 성기를 정상구조로 바꿔준다. 밑으로 내려온 자궁을 올려놓고, 자궁경부 앞에서 얇아진 질벽 근육을 두껍게 묶으면서 질축소 수술을 시작해, 질 입구까지 일정하고 촘촘하게 좁혀서 나오는 수술법이다.

후방질원개술은 섬세한 손기술로 질 안쪽에서부터 수술하고 여러 면에서 완벽한 질성형이 가능하다. 밑으로 내려온 자궁을 밀어 넣는 수술이므로 질의 전체 길이가 2~3CM 길어지고, 질의 내강 크기가 40~50% 이상 축소되고 질벽 근육 두께가 2~3배 증가 하고, 빨래판 주름과 지렁이 수술 모양이 만들어져 향후 성생활에 그 느낌을 알게 한다. 수술이 끝난 후 수술전후 사진을 보면 수술의 성공여부 확인이 가능하다.

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박사는 “요즘 여성들 사이에서 꾸준히 관심이 늘고 있는 이쁜이수술은 이런 질 속 기능과 건강을 동시에 배려해야 하는 수술이어야 한다. 이쁜이수술을 앞두고 있거나 수술을 고려중인 여성이라면 상담을 받기에 앞서 전문의가 맞는지, 수술방법은 타당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방법인지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한다

(도움말= 산부인과 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