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내년 세종상의 설립 탄력, 20일 발기인대회 마쳐
상태바
내년 세종상의 설립 탄력, 20일 발기인대회 마쳐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12.2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상의설립추진위 활동 가시화… 설립동의서 제출 등 내년 상반기 설립 목표 추진
(가칭)세종상공회의소추진위원회가 20일 오후 5시 세종포스트빌딩 5층에서 발기인대회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강준현 세종시 정무부시장(앞줄 사진 왼쪽부터 6번째)과 이우형 기업인협의회장(페더럴모굴세종(주) 대표·사진 왼쪽부터 5번째), 이언구 (주)청암 회장(앞줄 좌측 첫번째) 등 지역 기업인들이 참석, 세종상의 설립에 한 뜻을 모았다.   

세종상공회의소의 내년 상반기 설립이 가속도를 내고 있다.

(가칭)세종상공회의소 설립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는 20일 오후 5시 어진동 세종포스트빌딩 5층에서 발기인대회를 열고, 세종상의 설립을 가시화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준현 정무부시장을 비롯해 세종 지역 기업인 40여 명이 참석했다. 추진위 위원장은 세종시기업인협의회장 이우형 페더럴모굴세종(주) 대표, 부위원장은 이두식 (주)이텍산업 회장과 전응구 참하우스 건축사무소 대표가 맡았다.

추진위는 대전상공회의소에서 분리된 독립적 상의 설립을 위한 법적 절차를 밟고 있다. 이날 발기인대회도 상공회의소법과 시행령 등 법적 요건을 충족하고, 세종상의 출범의 당위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추진위는 “세종시는 중앙행정기관, 국책연구단지 이전, 사통팔달 교통망 등을 두루 갖춘 '기업하기 좋은 도시'가 돼가고 있다”며 “이제는 미흡했던 세종상공인들의 권익을 대변하고, 지역 경제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독자적인 상공회의소 설립이 반드시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향후 추진위는 발기인을 포함한 100인 이상의 설립동의서를 취합, 조만간 대전과 청주상의에 분할요청을 할 예정이다. 이후 내년 2월 예정된 대전상의 정기 의원총회에서 분할승인을 받을 계획이다.

이우형 추진위원장은 "세종시에 상공회의소가 발족해 더 커지고 발전하길 바란다"며 "세종시 기업인들이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강준현 정무부시장은 "세종시 출범 초기에는 사업체 수가 660개에 불과했지만 현재는 1만2000개가 넘는다"며 "도시 자족기능 확충을 위해서는 기업 유치와 발전이 가장 중요하고, 이 역할을 선도적으로 해 나가기 위해서는 세종상의 설립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세종시 내 연 매출 50억 원 이상 기업은 200여 개로 알려졌다. 자체적인 상의 운영이 가능한 수준이라는 것이 추진위의 분석이다.

이우형 위원장이 (가칭)세종상공회의소 설립 취지와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