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송정 신원아침도시', 서울·강릉 KTX 개통으로 반나절 생활권 가능해

오는 22일 서울~강릉 간 KTX가 개통된다. 그 동안 수도권에서 강원권이나 동해안으로 이동하려면 승용차와 버스로는 3시간 이상, 일반 열차로는 6시간 이상 소요됐다.

KTX 경강선의 개통으로 서울과 강릉은 반나절 생활권으로 묶였다. 실제로 KTX 경강선 이용 시 강릉역-청량리역까지는 86분이 소요되며, 강릉역에서 서울역까지는 114분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번 KTX 개통은 강릉 지역을 비롯한 강원지역 경제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곳에 신원종합개발과 한국토지신탁의 ‘송정 신원아침도시’ 공급 중이다.

지하 1층~지상 18층 8개 동 규모, 전용면적 75㎡, 84㎡, 105㎡, 109㎡ 타입 총 477세대로 구성되었으며 4bay 평면 설계(일부 세대)를 적용하였고, 타워형(75㎡ 타입)과 판상형(84㎡ 타입) 등 다양한 타입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고, 팬트리(또는 알파룸)를 배치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일부 세대는 송정해변 조망이 가능한 오션뷰 아파트로 세컨 하우스로서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으며 아파트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공부방 등 커뮤니티시설을 구비했다.

사업지 반경 3km 내에 강릉시청, 이마트, 강릉동인병원 등이 위치해 있으며 동명초등학교, 동명중학교, 경포고등학교, 시립도서관 등 안정적인 교육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개발호재는 강릉의 개발호재는 인구 유입을 유도하고 있다. 지난 4일 강릉시에 따르면 강릉시 인구는 9월을 기점으로 3개월 연속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관계자는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와 KTX 철도 개통 등에 따른 지역 발전에 대한 기대로 강릉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송정 신원아침도시’의 분양 관련 상담은 강릉시 교동에 위치한 모델하우스에서 가능하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