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대전~세종~강경' 이지은 작가, 퍼레이드 전시회
상태바
'대전~세종~강경' 이지은 작가, 퍼레이드 전시회
  • 김연정 객원기자
  • 승인 2017.12.13 19: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시 마주하다’展, 대전 일리아갤러리에서 17일까지 … 18일부터 조치원정수장서 2부 전시
'A Passionate Love'와 이지은 작가

대전 ‘일리아갤러리’(유성구 반석동 638-7 3층)에서 이지은 작가의 개인전이 열리고 있다. 지난 11일 개막한 이번 전시는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대전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십여 점의 작품들로 이뤄졌으며, 내년 2월까지 세종, 강경으로 이어지는 퍼레이드 전시 중 첫 번째다.

‘다시 마주하다’라는 제목이 붙여진 이번 전시에서는 이지은 작가가 아티스트로서 지난 20년의 여정을 총망라해 보여준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Way of Blue I'

각각 시리즈 작업의 시초를 알리는 <Way of Blue>, <A Passionate Love>, <Fragments of Memory> 등의 작품은 진(Jean)이라는 재료의 물성을 재구성 또는 재해석한 작품이다. 조각 낸 천과 철실 등의 재료로 평범함 속에 규정되지 않는 제3의 자아를 표현했다.

염색이 아닌 탈염 기법을 활용해 독특한 색감을 표현해낸 이번 전시는 섬유미술의 저변을 확장해 회화 수준의 완성도를 보여주며, 작품 활동을 위해 작가가 쏟은 그동안의 열정과 노고를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전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일리아갤러리(☎042-825-4330)로 문의하면 된다.

'Fragments of Memory #1'

세종시 조치원 정수장에서 진행되는 2부 전시 '유연하게 스스로'展은 18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열린다(토·일요일 휴관).

이어 작가의 고향 강경에서 진행될 3부 '빠져드는 것'展이다. 여기에서 ‘빠지다’는 탈염기법 및 빠뜨리다, 빠져들다 등의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세종과 강경의 2, 3부 전시에서는 회화성이 강한 평면 작품을 넘어서 공간 설치작을 함께 선보인다.

세종시 조치원 정수장에서 18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이지은 작가의 2부 전시 '유연하게 스스로'展이 열린다.

이번 Blue 프로젝트 전시는 세 개의 지역을 연결해 하나의 전시장으로 확장한 새로운 개념의 전시로 고여야 할 곳에 머물렀다 흘러가는 작가와 작품의 유연함을 엿볼 수 있다.

이지은 작가는 강경에서 태어나 홍익대 미대에서 석사학위를 받고 최근 국립중앙의료원 개인전을 계기로 'Blue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디자인뷰’를 운영 중이며, 대덕대학교에 출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다은 2018-02-13 23:13:30
넘 멋지네용 ~~~ 응원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