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폐경기 여성의 역설과 이쁜이수술방법 선택
상태바
폐경기 여성의 역설과 이쁜이수술방법 선택
  • 박규영 기자
  • 승인 2017.11.24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부인과 전문의 윤호주 박사

흔히 폐경기가 되어 성욕과 성기능이 부쩍 떨어졌다는 푸념을 주변에서 많이 접하게 된다. 그러나 폐경이 와서 성욕이 감퇴 되었다는 말, 또한 이 때문에 부부관계에 종말을 고하게 되었다는 말은 엄밀히 말하면 사실과는 거리가 다소 멀다. 오히려 폐경기 여성은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는 대신, 상대적으로 남성호르몬이 증가해 욕구가 왕성해지기 때문이다.

다만, 성적 기능이 떨어지는 것은 자연스런 현상으로, 반복적인 임신과 출산은 노화 및 기능저하를 가져오는 것만은 분명한 사실이며, 성적인 기능 저하는 자연스럽게 기능 장애로 이어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건조증, 성교통, 자궁하수, 헐거워짐 등을 비롯해 냉과 질염, 요실금 등의 질환은 물론, 느낌 쇠퇴, 경직 등이 욕구감소, 자신감 결여와 불감증으로까지 발전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다.

결국 이러한 폐경기 여성의 딜레마를 해결하는 방법은 질건강과 성기능을 동시에 개선시킬 수 있는 최선의 교정방법인 질축소성형(=이쁜이수술)을 선택하는 것인데, 다양한 이쁜이수술방법 중에서 두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최적의 수술방법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이쁜이수술방법후기 등을 통해 널리 알려져 온 수술방법으로, 질 속에서부터 수술을 시작해 입구까지 고르게 좁혀 나오는 수술방식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자궁경부와 맞닿아 이완과 헐거움이 가장 먼저 찾아오는 질의 가장 안쪽인 ‘후방질원개’ 부분을 효과적으로 좁혀주는 ‘후방질원개수술’은 이쁜이수술방법비용, 이쁜이수술방법가격은 모두 고려하여 20여년의 기술개발과 혁신을 통해 기술적인 완성을 이루었다.

이 수술은 산부인과전문의로서의 성의학적 노하우가 십분 반영되어 있어, 길 속 위생 개선은 물론, 여성의 성기능개선에 크게 일조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술방법을 보면 먼저, 질쪽으로 이탈해 내려온 자궁을 원래의 위치로 올려 튼튼하게 고정시키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후 질 속 깊은 곳부터 질 입구까지 초정밀수술기법인 ‘정밀박피술’로 봉합하며 질을 전체적으로 고르게 좁혀 나온다. 이는 수술전 헐거운 상태에서 발생하는 고질적인 악취, 질염 등의 질환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준다.

좁혀진 질 속 면적만큼의 질 근막은 절개되어 버려지지 않고 질 속에 단단히 봉합되어 하나로 조직화 되어 근육 형태로 남아 골반부위에 탄력과 수축능력을 제공한다. 물론 복압성 요실금 치료 효과도 볼 수 있다.

또 입구부분에서도 적용되는 8자근육강화술은 개인의 체형에 가장 적합한 크기로 교정해 주며, 탄력을 유지해 준다. 질 바깥 회음부에 시각적인 미용효과를 주거나, 힙업 효과를 주는 것은 자연스럽게 수반되는 효과다.

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는 “폐경기에 접어들었다고 성을 포기하고 살면 장수시대 길어진 남은 생애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며 “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질건강과 성기능을 함께 개선할 수 있는 적절한 수술방법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한다.

(도움말= 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