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요실금 등 여성질환, 질성형수술 통해 개선 기대 가능

임신과 출산을 겪은 대다수의 여성들은 질과 골반 근육의 이완현상이 나타난다. 이러한 신체 변화는 자궁탈출증, 질염, 요실금 등 각종 여성질환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여성의 자신감을 하락시키고 심한 경우 우울증까지도 유발한다.

이에 임신 및 출산 후에 자기관리에 적극적인 여성들의 경우 질성형 등 의료시술을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질성형수술은 처지고 늘어진 질 입구를 조여줌과 동시에 골반 근육을 복구시키는 수술이다. 이 수술법은 질 이완현상을 개선하고 염증 및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골반아래근육 이완이 주요 원인인 요실금 증상에도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질성형수술은 종류가 다양하며 여성의 중요한 부위에 받는 것인 만큼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통증, 질근육 이완 등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더불어 담당 의료진이 질성형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지 꼼꼼히 확인한 후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로앤산부인과 의정부점 송지민 원장은 “주위의 시선을 의식하기보다는 질성형을 통해 자신의 질 건강을 적극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면서 “여성에게 소중한 신체 부위인 만큼 의료진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