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국내 게임쇼 ‘지스타 2017’ 성황리 폐막…초대형 PC방 분위기 눈길

겨울방학을 앞두고 PC방 창업 문의가 증가하는 가운데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17’이 성황리에 폐막을 마쳤다. 주로 모바일 게임이 대세를 이뤘던 지난 몇 년과는 달리 PC온라인 게임이 다시 부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넥슨의 피파온라인4 등 여러 PC온라인 게임이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으며 그 중에서도 단연 눈에 띈 게임은 올해 블루홀 사의 화제작인 ‘배틀그라운드’였다.

최대 100명이 인원이 고립된 섬에서 온갖 무기와 차량을 이용해 살아남는 FPS게임 배틀그라운드가 큰 인기를 끌면서 PC방을 찾는 고객들이 나날이 늘어남과 동시에 PC방 창업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지만 PC방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PC방 창업주들은 개인 PC방창업 운영 전략만으로는 매장홍보 및 단골고객 확보에 어려움을 겪기 쉽다.

이러한 가운데 PC방 창업 리딩 브랜드 아이비스 PC방이 17년 PC방 창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을 선보여 예비창업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올바른 PC방의 창업기준 아이비스, 창업을 디자인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철저하고 지속적인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아이비스 PC방은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가맹점들의 성공 창업을 돕고 있다.

가맹점 오픈 초기 점주들이 매장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본사 차원에서 SNS마케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단골 손님 확보를 위한 시스템 및 신규 및 단골 고객들의 정기적인 방문을 유도하는 지속적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대표적인 이벤트로는 아이비스 PC방의 전속모델인 코스튬 플레이어 AZA와 함께하는 ‘오버워치 코스튬 게릴라 이벤트’가 존재한다. 최근에는 아이비스 PC방 광운대역점에서 해당 이벤트를 개최해 기존 단골고객들에게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많은 지지를 얻은 바 있다.

아이비스 PC방 관계자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및 이벤트를 통해 각 매장의 운영 안정화를 돕고 PC방 매출 향상을 돕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비스 PC방은 예비창업자의 초기 PC방 창업 비용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프로모션을 통한 4,500만원 상당의 혜택 및 최대 2억원 맞춤 대출지원을 11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서울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아이비스PC방 본사에서 열리는 창업설명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