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세종 수능시험 지원센터’ 운영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세종 수능시험 지원센터’ 운영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11.1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일 5일간 장학사 등 상시 대기해 궁금증 해소

세종시교육청은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연기로 인한 학생·학부모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세종 수능시험 지원 센터’를 운영한다.

1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수능 연기에 따른 문의사항이 폭주하고 있다. 이에 따라 수능비상종합대책회의를 열고 별도의 지원기구를 마련키로 한 것.

현재 운영 중인 수능 종합상황실은 수험장 학교와만 소통하는 체제여서 학생·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게 교육청의 설명이다.

지원 센터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문의사항은 전화(☎044-320-4015)로 하면 된다.

센터에는 장학사, 교육행정직, 시설직 공무원이 상시 대기해 수능시험 연기에 따른 교육청의 조치 현황, 수능·대입 전형 일정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 안전과 안정적인 수능 시행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수능이 마무리 되는 날까지 모든 상황에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해 학생들이 편안한 가운데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교육부는 지난 17일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긴급브리핑을 통해 ‘수능시험 연기 고충처리 센터(http://www.moe.go.kr)’를 개설해 국민의 고충을 듣고 신속하게 답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