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포항 지진 여파, 수능시험 23일로 일주일 연기
상태바
포항 지진 여파, 수능시험 23일로 일주일 연기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11.15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학생 안전 위해 불가피… 형평성도 고려"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15일 저녁 긴급 브리핑을 열고 수능시험일 연기를 발표하고 있다. YTN뉴스 화면
2018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이 16일에서 23일로 일주일 연기됐다.
 
경북 포항에서 발생한 규모 5.4의 지진으로 이 지역 수험생들의 안전을 담보할 수 없다는 이유에서다. 수능이 자연재해로 연기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15일 오후 8시 22분 긴급 브리핑을 열고 “포항지역 수능시험장 총 14교에 대한 전수점검 결과, 포항고, 포항여고, 대동고, 유성여고 등 다수 시험장 건물에 균열이 발생했고, 예비시험장인 포항 중앙고에도 일부 균열이 발생하는 등 그 외 학교도 각종 피해가 보고되고 있다”고 수능 연기 결정 배경을 설명했다.
 
앞서 행정안전부와 경상북도교육청이 수능시험 연기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부총리는 “학생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과 시험시행의 공정성 및 형평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능시험을 일주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대학별 전형 일정도 조정된다.
 
김 부총리는 “차관을 반장으로 운영하던 수능시험 비상대책본부를 부총리로 격상해 운용하면서 수능시험 연기에 따른 종합적인 대책을 수립·시행하겠다”며 “대학 및 대교협과의 협의를 거쳐 대입 전형일정을 조정하고, 대입 전형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