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수능 수험생 응원 '코믹 영상' 공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수능 수험생 응원 '코믹 영상' 공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11.0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교진 교육감, 한솔고 학생들과 수능관련 미신 소재로 연기 선보여… "부담감 덜어내길"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16일 치러지는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응원 영상을 8일 공개했다.

최교진 교육감이 한솔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종합무대예술, 홍보 동아리 학생 10여 명과 함께 출연, 연기력을 선보였다.

영상에서 최교진 교육감은 70년대 교복을 입고 등장해 ‘시험 전에 빵을 먹으면 빵점을 맞는다’, ‘시험을 앞두고 미역국을 먹으면 시험에 미끄러질 수 있다’ 등의 시험과 관련된 각종 미신을 코믹하게 연기했다.

수능 응원 영상 제작에 참여한 한솔고 2학년 함승주 학생은 “3학년 선배들이 희망하는 대학에 꼭 붙어서 원하는 미래를 설계하는 첫 단추를 잘 끼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수능을 앞둔 세종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이 영상을 보고 잠시나마 웃으며, 수능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 덜어냈으면 좋겠다”며 “학생들이 남은 기간 동안 지금껏 해온 것들을 잘 마무리하여 수능 날 웃으며 시험장을 나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상은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ejongedu/), 유투브(https://www.youtube.com/user/sejongedu), 블로그 (http://blog.naver.com/sje_go_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