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전시
티브로드 세종방송 개국, ‘With You in 세종’ 콘서트 개최1일 첫 신호 송출 기념, 기존 중부방송서 독립… 3일 오후 7시 가수 이은미, 크라잉넛 등 축하공연
티브로드 세종방송이 1일 오전 6시 첫 개국 방송과 함께 본격적으로 세종시 방송 송출 서비스를 개시했다. (제공=티브로드)

[세종포스트 이희택 기자] “가수 이은미, 크라잉넛, 데이브레이크, 백아연을 세종에서 만난다.”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대표 강신웅)가 세종방송 개국 기념 콘서트를 연다.

티브로드는 오는 3일 오후 7시부터 어진동 세종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이 같은 행사를 연다. 티브로드 세종방송의 첫 출발을 알리는 자리다.

지난 8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세종시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 선정된 이후 3개월간 준비과정을 거쳤고 이날 정식 개국을 하는 것. 이미 첫 신호 송출은 1일 오전 6시에 시작됐다. 

앞으로 세종시 지역채널은 기존 세종과 충남 천안‧아산을 대상으로 했던 티브로드 중부방송과 분리되고 독자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티브로드 세종뉴스 ▲싱싱세종락 ▲원탁의기자들 ▲세종 읍면동 사람들 ▲우리동네 하이스쿨 등으로 편성됐고, 지역 특성이 반영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티브로드 세종방송이 개국을 맞아 오는 3일 시민들을 위한 콘서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포스터.

이날 개국 축하 자리에는 특별 이벤트로 ‘With You in 세종’ 콘서트가 열린다. 가수 이은미, 크라잉넛, 데이브레이크, 백아연 등이 출연해 명품 공연과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한다. 시민들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밤을 물들일 예정이다. 세종시민들과 방문객 누구나 참여 가능한 무료 콘서트다.

이원선 티브로드 세종사업부장은 “세종방송 개국을 계기로 시민들에게 UHD와 기가인터넷 등 고품질 방송‧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번 개국콘서트를 시작으로 주민들에게 사랑 받는 지역케이블TV방송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희택 기자  press26@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