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문화재단, 청년문화기획자 양성ㆍ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상태바
세종시문화재단, 청년문화기획자 양성ㆍ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10.2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 정수장 문화재생 사업에 청년 실험적 아이디어 발굴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이 세종시 청년문화기획자를 양성한다.

27일 세종시문화재단에 따르면, 재단 문화재생기획단은 세종시 청년들을 문화예술 전문 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해 ‘청년문화기획자 양성 및 페스티벌’을 오는 11월 8일부터 내년 1월 20일까지 조치원 정수장에서 진행한다.

청년문화 프로그램은 ‘조치원 정수장 문화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폐산업시설인 정수장의 문화재생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청년들의 젊고 실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게 기획 취지다.

‘양성과정’은 지역 수요와 트렌드를 반영해 독립출판기획, 마을미디어기획, 공간기획의 세 분야로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페스티벌’은 양성과정을 통해 구체화되고 발전된 참여자들의 아이디어가 발표되는 장이자 청년들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계기로 마련된다. 양성과정과 페스티벌을 통해 전문가 특강과 현장워크숍, 그룹별 멘토링과 기획·발표까지 이론과 실무가 연결되는 일련의 과정이 이뤄지게 된다. 

세종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양성과정과 페스티벌은 지역문화진흥법이 규정한 문화도시를 세종시에 조성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지역청년 문화 인력을 양성하는 효과를 거두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은 오는 11월 7일까지 홈페이지에 등록된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sjcf.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408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