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메이저시티, 입주축하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세종시 메이저시티, 입주축하 페스티벌 개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10.1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롬동 새뜸마을 1,2,5,6단지 메이저시티발전위원회 주최
새롬동 새뜸마을 1, 2, 5, 6단지 입주민들이 지난 14일 오전 10시부터 체험부스, 사생대회, 아나바다, 음악회 등으로 구성된 제 1회 메이저시티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세종시 새롬동 새뜸마을 4개 단지(1·2·5·6) 아파트 입주를 축하하기 위한 마을축제가 열렸다.

전·현직 입주예정자 대표 등으로 구성된 메이저시티 발전위원회(위원장 구의청)가 지난 14일 5ㆍ6단지 사잇길에서 개최한 ‘제1회 메이저시티 페스티벌’이다.

입주민과 지역주민 15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세종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인 새뜸바을 단비가 어린이 사생대회, 체험부스, 전시회, 아나바다(바자회), 환경정화활동 등을 진행했다. 2부 행사로는 저녁 7시부터 2시간여 동안 입주축하 음악회가 열렸다.

2부 행사로 열린 입주 축하음악회에서 세좀챔버오케스트라가 연주를 들려주고 있다.

이날 음악회에서는 세종챔버오케스트라 공연단이 모차르트 슬레이 라이드, 고향의 봄 등을 연주했으며, 가수 성찬과 현자, 소프라노 강남희, 비바 벨리공연단 등이 출연했다.

입주민 고준표 씨는 “얼마 전 아파트에 입주했는데, 이런 행사가 열려 아이들과 함께 체험행사부터 음악회까지 즐겁게 참여했다”고 말했다.

구의청 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입주민들의 화합과 발전, 그리고 힘찬 출발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제2, 제 3의 페스티벌로 메이저시티만의 고유한 문화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