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이쁜이수술, 충분한 상담 및 개인에게 적합한 방법 선택이 중요


누구나 나이가 들면 노화가 찾아오고, 신체적 변화가 나타난다. 특히 여성의 경우 눈에 보이는 얼굴 주름살만 생기는 것이 아닌, 반복되는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허리 및 골반 근육 약화, 수축력 저하 등 외음부에도 변화가 생기기 시작한다.

서울 강남에 거주 중인 전업주부 A씨(57세, 여)는 노화 진행과 함께 갱년기까지 찾아왔다. 최근에는 잦은 질염 발생으로 따끔거리는 통증이 더해져 외출을 꺼려하고, 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 같은 문제로 A씨는 자신의 노후 건강을 생각해 여성 성형인 질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다.

이처럼 여성은 임신과 출산을 겪은 후, 나이가 들어감에 나타나는 노화현상, 폐경, 갱년기 등으로 인해 신체적 변화가 생기기 시작한다. 여성에게 나타나는 신체적인 변화는 잦은 질염이나 건조증, 가려움증, 불쾌한 냄새를 비롯해 심할 경우 요실금 증상이나 자궁탈출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무기력함이 생기거나 심리적 위축감, 우울증 등 정신적 문제, 배우자와의 관계 등에 있어서도 악영향을 줄 수 있다. 만일 평소와 다르게 질염이 지속적으로 반복되고, 급격하게 분비물이 증가하는 등의 이상 증세가 나타난다면, 빠른 시일 내로 전문 의료기관을 통한 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다.

정밀검사를 진행한 후에는 검사 결과에 따라 질축소수술이나 이쁜이수술이 필요한 상태인지 담당 의료진과의 1:1 맞춤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질성형은 단순히 늘어진 질과 변형된 외음부 개선에만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골반통증이나 만성질염, 건조증 등 여성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일조한다.

단, 이와 관련된 수술 진행으로 상담 진행 시 환자는 담당 의료진에게 현재 자신의 노화 진행 정도와 결혼 및 출산 여부, 과거 임플란트질성형 경험 등을 모두 밝혀야 한다. 이는 환자 상태에 따라 이쁜이수술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점막층만 절개하여 특수 인체 보형물을 삽입하는 기존의 임플란트질성형에서 더 나아가, 골반근육(근막층, 점막층, 근육층)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입체적 질축소수술이 시행되고 있다. 이렇듯 의료기술의 지속적인 발달로 인해 여성 성형인 이쁜이수술방법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이쁜이수술 진행 여부를 결정하기 전에는, 반드시 정밀검사 및 1:1 맞춤 상담을 통해 진행방법, 사용되는 재료의 안전성 및 정품 여부, 유럽/미국 FDA, KFDA 등 공인기관 허가를 받았는지, 사후관리가 제대로 이뤄지는 곳인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의료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1세대~5세대 방식의 질성형수술, 1차원~4차원 방식의 질필러 등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다”라며 “여성의 중요 신체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단순하게 온라인 후기나 이벤트 할인 가격에만 치중하여 수술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말했다.

이어 박 원장은 “안전성이 우선시되어야 하는 수술인 만큼, 직접 전문 의료기관을 방문해 정밀검사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에 질성형 수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