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일반
계룡건설, 세종시에 문화예술후원금 전달8개 기관 문화메세나 사업으로 총 1억 3500만원 약정
한승구 계룡건설 회장(사진 오른쪽)이 13일 세종시문화재단 이사장인 이춘희 세종시장에게 문화예술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계룡건설이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에 문화예술지원금 1000만원을 후원했다.

한승구 계룡건설 회장은 13일 세종시청을 방문, 이춘희 세종시장(세종시 문화재단 이사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춘희 시장은 이 자리에서 “세종시에서 공공기관 및 주택 건설 등 중요한 인프라 조성에 기여를 해 온 계룡건설이 세종시민의 문화향유 확대를 위해 문화메세나로 참여해준 데 대해 세종시민을 대표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승구 회장은 “세종시가 문화예술 분야도 함께 발전되어 행정수도에 걸 맞는 도시가 되기를 바란다” 며 “문화적 욕구가 높은 세종시민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문화메세나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계룡건설은 충청권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지난 2012년 세종국제고등학교 건설을 시작으로 2016년 세종시청사 및 의회청사, 2017년 2-2생활권 아파트 건설공사 등 세종시에서 공공기관과 주택을 건설해왔다.

세종시문화재단은 기업들의 문화예술 후원제도인 문화메세나를 통해 여민락콘서트 등의 문화 공연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7년 현재까지 8개 기관에서 약정된 금액은 1억 3500만원이다.

문화메세나 관련 문의사항은 전화(☎044-864-9725)로 하면 된다.

이희택 기자  press26@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