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일반
번뜩이는 창업 아이디어, 고려대 세종캠으로 모인다오는 27일 ‘세종 창업한마당 축제’ 개최, 시민·학생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세종시 학생, 시민들의 번뜩이는 창업 아이디어가 오는 27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고려대 세종캠퍼스(부총장 안정오)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창업 축제다. 창업 분위기 확산과 창업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2017 세종 창업한마당 축제’는 오는 27일 오전 10시 고려대 세종캠퍼스 농심국제관에서 열린다. 싸이월드 창업자인 이동형 피플스노우 대표의 오프닝 강연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시민 학생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와 ‘기업 IR’ 코너가 마련됐다.

이어 명승은 벤쳐스퀘어 대표는 '창업하기 전 알아야할 10가지'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후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학생들이 준비한 ‘4차산업 탐구 결과 발표’도 진행될 예정이다.

농심국제관 앞마당에는 3D프린팅, VR, 드론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체험부스가 마련됐다. 이외에도 세종시 창업기업, 창업동아리 홍보부스가 운영된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고려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 세종창업교육센터(044-860-1481~3)로 문의할 수 있다.

김명기 고려대 미래인재개발원장은 “강연과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4차 산업혁명 체험 부스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축제 분위기의 행사로 준비했다”며 “창업에 관심있는 시민과 학생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지혜 기자  wisdom@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창업희망자 2017-10-12 16:37:15

    우리 세종지역에 다양한 창업 관련된 행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한번 가볼만한 행사 같네요. 싸이월드 창업자가 와서 발표한다니.. 그 것도 들어볼만 할 듯.. 싸이월드의 우여곡절(?) 얘기들 다 해주려나 ^^ ㅋ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