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질성형수술, 여성의 자존감 하락 및 위생적 문제 개선 기대 가능


노화는 겉으로 들어나는 변화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신체적 변화도 가져온다. 특히 임신과 출산을 겪은 여성의 경우 골반 근육 저하, 질 이완, 외음부 변화 등이 일어나기도 한다.

이러한 변화는 질 분비물 증가, 냄새, 가려움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개원가에서는 이를 개선하기 위한 질성형수술이 시행되고 있다.

여성성형 중 하나인 질성형은 질 입구와 내부 근육을 조이는 수술로 질 이완 현상을 개선하고 골반 근육을 복구한다. 이때 개인에 따라 소음순성형 등을 병행할 수도 있다.

하지만 소음순은 두께, 길이, 비대칭 여부, 늘어진 정도, 색상, 음핵 주름의 변형 정도에 따라 수술 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수술 전 의료진과 전반적인 수술 진행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질성형수술은 요실금 예방과 여성질환 개선 등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질성형을 선택 시에는 해당 병원의 의료진이 충분한 임상경험을 갖추고 있는지, 수술 후 사후관리가 지대로 이뤄지는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로앤산부인과 부산점 이광배 원장은 “질성형수술, 이쁜이수술과 같은 여성성형은 여성의 소중하고 민감한 부분을 다루는 만큼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질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