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건설·부동산
세종시 행복도시 '유럽풍 마을' 본격 조성행복청ㆍLH, 1생활권 고운뜰공원 인근 35세대 단독주택단지 부지공급
유럽풍 마을 조감 예시도.

[세종포스트 이희택 기자]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에 유럽풍 마을 부지가 공급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는 25일 행복도시 고운동(1-1생활권) B13구역 단독주택단지(유럽풍마을단지)에 대한 부지를 공급 공고한다.

유럽풍마을단지는 블록형으로 공급되고, 총 면적 1만 2493㎡, 35세대로 구성됐다. 공급예정가격은 약 78억 원이며, 사전에 계획된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조건부 경쟁 입찰 방식이다.

행복도시 유럽풍마을은 유럽 분위기의 이국적 풍경 속에서 이웃과 어울려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행복한 유럽마을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상부지는 고운동(1-1생활권) 고운뜰 공원을 배후에 두고 진달래공원과 접해 있어 쾌적한 정주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은빛초등학교와 유치원, 시립도서관(예정)이 가까이 있어 생활편의성이 높다.

세종시 고운동(행복도시 1-1생활권) B13구역 단독주택단지(유럽풍마을단지) 위치도.

행복청과 LH는 단지 내 입주자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고, 다채로운 경관을 형성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4가지 주택 유형으로 조성할 방침이다.

건축디자인 측면에서는 경사형 지붕과 지붕창, 색감 있는 수직 덧창, 통일감 있는 담장과 조경 등을 통해 유럽형 디자인을 구현하도록 했다.

또 유럽마을의 특성인 커뮤니티 활동을 고무하기 위해 단지 내 북카페, 마을농장, 어린이놀이터, 마을 마당을 설치하고 서로 연계되도록 할 계획이다.

김주식 도시특화경관팀장은 “행복도시 유럽풍마을은 인근의 한옥마을과 같이 한 지역에서 다양한 주택을 경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마을(Multi Culture Village) 구역 중 하나”라며 “행복도시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단지조성과 건축과정을 꼼꼼히 챙겨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입찰 신청은 10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같은 날 오후 6시 낙찰자를 발표한다. 계약 체결은 20일이다.

필지별 세부내역과 도면 등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청약센터(www.apply.lh.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044-860-7994)로 문의하면 된다.

이희택 기자  press26@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