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사회 교육
2분 발언부터 시정질문까지… 새움중 모의의회 체험2017 세종시의회 3기 청소년 모의 의회교실, 지방의회 직접 경험
19일 세종시의회에서 열린 청소년 모의 의회교실 현장. (사진=세종시의회)

세종시 새움중학교 학생들이 19일 오후 2시 세종시의회(의장 고준일)를 방문해 청소년 모의 의회를 체험했다.

청소년 의회교실은 올해 시의회가 시행하고 있는 모의 의회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날 새움중 학생 35명은 의사결정 과정과 풀뿌리 민주주의 운영방식 등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직접 경험했다.

이날 의회 체험은 입교식, 기념촬영, 스피치 특강, 모의의회, 설문조사 순으로 진행됐다.

권주영 학생 등 4명은 2분 자유발언을 통해 ▲세종시 주차공간 부족문제 해결에 대한 제언(권주영) ▲세종시 국립도서관 및 열람실 이용에 관한 제언(최해인) ▲새움중 교내 수행평가 기간 확대에 관한 제언 ▲세종역 신설에 대한 제언(김시우) 등을 제안했다.

이어 이경민 학생은 '세종시의 불법 주‧정차 대책', 김명주 학생은 '세종시 혁신학교 이대로 옳은가?'에 대해 각각 시정, 교육행정 질문을 실시했다. 또 이혜원, 박재민, 박동민 학생 3명은 세종시 학생 화장 및 복장단속에 대한 조례안을 처리해보기도 했다.

고준일 의장은 "이번 모의 의회를 통해 시의회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배우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의회교실에는 박영송 의원을 비롯해 정준이 의원, 안찬영 의원이 함께 참석했다.

새움중학교 학생들이 청소년의회교실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지혜 기자  wisdom@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