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행복도시~공주 연결도로 오는 26일 조기 개통
상태바
행복도시~공주 연결도로 오는 26일 조기 개통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09.1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교통 수요 맞춰 3개월 앞당겨 개통, 단속카메라‧도로표지판 등 설치
행복도시~공주 1구간 연결도로 위치도. (자료=행복청)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공주 1구간 연결도로가 오는 26일 조기 개통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공주 연결도로의 향후 시설 인수인계를 원활히 하기 위해 관계기관 합동 준공 특별팀(TF)을 구성, 지난 5월부터 매달 공사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특별팀에 참여하는 관계기관은 행복청과 세종시, 공주시, 세종경찰서, 공주경찰서, 대전국토관리청 논산국토관리사무소, 한국토지주택공사, 도로공사 등이다.

추석 명절 교통 수요를 고려, 당초보다 3개월 앞당겨 9월 26일 공주 연결도로를 개통키로 했다. 일부 조경공사 등을 제외한 대부분의 공정은 개통 전 완료된다.

특별팀 회의에서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도로표지판(222개소), 안내표지판(66개소), 가로등(569주), 신호등(32주) 등의 적정 위치 설치 등이 논의됐다.

행복청은 12월 준공 전까지 과속 단속 카메라 3개소를 설치하고, 교차로, 부체도로 등에 대한 기관별 시설관리한계를 조정, 원활한 인수인계를 실시할 계획이다.

윤승일 행복청 광역도로과장은 “행복도시∼공주 1구간 연결도로를 차질 없이 개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광역도로 공사에 관련된 관계기관, 주민 등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도로 품질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