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출산·노화에 따른 신체변화, 질성형수술 진행 시 병원 및 의료진 선택 중요

질은 여성의 생식기관으로 여성의 건강 및 자존감과 밀접한 관련성을 지니는 신체 부위다. 이러한 질은 출산과 노화 등을 겪으며 골반근육손상과질 이완 현상 등의 신체 변화가 나타난다.

이때 나타나는 신체 변화는 건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끼기 쉽고 여성으로서의 자존감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어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이에 질 내 변화로 인해 자존감이 떨어지거나 건강상의 문제를 호소하는 여성들은 콤플렉스 개선책으로 질성형 등의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질성형수술은 여성의 늘어지고 처진 질 입구와 내부 근육을 조이는 수술로 질 이완 현상의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여성 자존감 회복은 물론 질염과 방광염, 요실금 예방 효과까지 기대 가능하다. 

하지만 질성형수술은 자신에게 맞지 않는 수술을 받는다면 부작용이 생기거나 불만족스러운 결과 때문에 재수술을 고려해야 할 수 있다. 때문에 수술 진행에 앞서 담당의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며 해당 병원이 체계적인 수술시스템을 갖췄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로앤산부인과 강남점 송성욱 원장은 “질성형은 여성의 소중하고 민감한 부분을 다루는 만큼 병원 및 의료진 선택이 중요하다”면서 “병원 선택 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이 집도하는지, 체계적인 수술시스템을 갖췄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