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CGV 영화관 건물 ‘화재 소동’으로 난장판
상태바
세종시 CGV 영화관 건물 ‘화재 소동’으로 난장판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7.07.23 19:27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딪히고 쏟고 다치고 아수라장… 다중이용시설 ‘화재 대응 시스템’ 낙제점
시민들이 23일 오후 5시 30분경 종촌동 CGV 영화관 건물에서 발생한 화재 소동으로 대피해 현장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

세종시 종촌동 CGV 영화관 건물이 때 아닌 화재 소동으로 난장판을 연출했다.

지역 최대 다중이용시설 중 하나인 이곳에서 벌어진 ‘화재 대처 단면’은 안전 불감증의 단면을 고스란히 노출했다.

23일 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39분경 화재 신고 접수를 받은 119가 긴급 출동했다.

현장 확인 결과 화재는 아닌 것으로 판명됐으나, 이날 이곳을 찾은 시민들은 영화관을 중심으로 혼돈 상황에 빠져 있었다. 소방본부는 일단 비상벨 오작동인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 중이다.

23일 발생한 화재 소동으로 119 소방대가 출동한 상황.

화재 신고는 일단 해프닝으로 일단락됐다. 하지만 비상벨 소리에 긴급히 대피하는 과정은 세종시 안전 시스템 전반에 허점을 노출했다.

안내 시스템은 가동됐으나, 영화에 집중하던 상당수 시민들이 이를 인지하지 못했던 것. A(40‧나성동)씨는 “위기 상황 안내는 이뤄졌으나, 스크린이 자동으로 꺼지고 불이 켜지며 비상구 문이 열리는 단계별 조치가 없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결국 뒤늦게 상황을 알고 대피에 나선 일부 시민들은 음료를 쏟고 계단에서 미끄러져 다치는 부상을 했다. 특히 어린이들의 피해가 많았다. 일부 시민들은 애꿎은 소방관들에게 이런 문제점을 따져 묻기도 했다.

소방본부는 화재가 아니라는 1차적 결론에 도달했지만, 일부 시민들은 “타는 냄새가 났다”는다른 증언을 내놓기도 했다. 짧은 30~40분간의 대소동(?)은 영화표 환불로 이어졌고, CGV 측은 이후 예정된 영화 상영을 중단했다.

어느 정도 상황이 안정된 상태에서 시민들이 건물 안에서 화재 소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더 큰 문제는 이런 상황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는데 있다. B(37‧보람동)씨는 “비상벨 작동으로 대피를 한 게 이번이 두 번째”라며 “아이 둘을 데리고 왔는데, 이런 상황이라면 앞으로 영화관 가기가 어려울 것 같다”며 아쉬움을 표현했다.

현재 세종시의 유일한 영화관이 있는 건물에서 실전과도 같은 모의 상황이 펼쳐졌지만, 여전히 세종시 및 민간 건물의 화재 대처와 대응 시스템은 미흡하다는 지적을 피할 수 없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해영 2017-07-29 20:26:46
가까운 곳인데.

많이들 놀랐겠다!

시스템점검 잘해야겠네요.

상가에 가게도 많고 손님도 적지 않은데.

세종맨 2017-07-24 11:08:15
인명피해가 없어서 다행인데 세종시 사는 일부 극성 애엄마아빠때문에 아주 가관이다. 영화관이든 음식점이든 저정도 규모의 건물은 비상상황에 아수라장이 되기 마련이고, 그때문에 건물 곳곳에 대피로나 안전지침이 붙어있다. 인력면으로나 시간면으로나 긴급상황에서는 그많은 사람들을 통제하긴 힘드므로 어느정도 시민 한명한명이 자신의 역할을 하고 지혜롭게 헤쳐나가지는 못할망정 무슨 일만났다하면 극성세종맘부터 시작해서 건물탓 영화관탓 음식점탓 .. 지들이 안전대피로나 한번이라도 잘 보고 숙지하고있었는지 궁금하네 이기적인사람들 참 많음

아쉬운점 2017-07-24 10:31:19
어제 영화를 보다가 직원이 들어와서 화재가 났다고, 대피하라고 하여서 대피를 하려고 하는데, 어디서 불이 났는지 이야기를 안해줘서 어디로 대피할지 답답했다. 몇층 어디로 불이 났는지 알아야 대피계단을 선택할텐데, 안내가 없었고, 1층으로 내려왔더니 1층 사람들은 그냥 쇼핑하고 있고 ... 그래서 차를 찾아나가려고 하는 주차아저씨는 앞으로 나가서 차량 정리를 해야하는데 돈을 받고 있고 건물로 들어오는 차는.통제도 안하고 정말 어이가 없었습니다.

최미소 2017-07-23 23:34:34
건물에서 화재난걸 꼭 cgv난장판 이딴 제목 달아가지고 어그로나 끌고 할짓없다니도참 개나소나 기자라고 달아주니 ㅋㅋ

부엉부엉 2017-07-23 22:52:24
소방관에게 뭐라하는 인간은 뭐야~
유용한 기사네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