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사회 교육
내년 세종시 신설학교 12개교, 교명 공모한다순우리말·지역 역사 반영·법정동명 기본 방향 정하고 24일까지 시민 대상 접수

내년 개교를 앞둔 세종시 12개 신설학교 교명 공모가 오는 24일까지 실시된다.

세종시교육청은 내년 신설되는 학교 교명을 지역주민, 입주예정자, 이전기관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오는 24일까지 접수한다고 17일 밝혔다.

내년 세종시에 개교하는 학교는 ▲유치원 6개원 ▲초등학교 4개교 ▲중학교 1개교 ▲특목고(세종예술고) 1개교로 총 12개교다. 지역별로는 ▲다정동 8개교 ▲대평동 3개교 ▲세종리 1개교가 위치한다.

이번 교명 공모의 방향은 부르기 쉬운 순우리말로 된 교명, 지역의 특색과 역사가 반영된 교명, 세종시 법정동명을 반영하는 교명 등을 기본 방향으로 한다. 타 지역에서 사용돼 중복되거나 혼동을 일으킬 수 있는 교명은 제외된다.

시교육청은 접수된 명칭을 대상으로 교명제정자문위원회 자문을 받아 선정 할 방침이다. 최종 교명은 세종시 시립학교 설치조례 개정을 통해 오는 11월 최종 확정·고시된다.

교명 공모 접수는 우편, 팩스,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www.sje.go.kr) 공지사항 란을 참고하면 된다.

한지혜 기자  wisdom@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