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대부도 맛집, 원조 바지락 칼국수집 ‘우리밀칼국수’

서울근교 나들이와 당일치기 여행하기 좋은 대부도는 바닷길과 갯벌체험 등의 가족여행객들에게도 좋지만, 해솔길의 바다풍경을 배경으로 거닐며 추억과 사진을 가득 남길 수 있어 연인들에게 좋은 곳이다. 바닷바람을 시원하게 맞으며 대부도 데이트를 즐길 수도 있으며 서해의 낙조풍경을 즐기는 것도 대부도 여행코스의 대미이다.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이들에게는 대부도 가볼만한곳으로 자전거길이 있다. 시원하게 바람을 가르며 달리는 사이로 쭉 뻗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조용한 코스를 선호하는 이들은 대부도 유리섬의 각종 조각과 전시물을 보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다. 대부도 1박2일 여행을 계획한다면 티라이트 전망대의 바다 전망과 야경을 감상하며 하루의 마무리를 하는 것도 여행 코스 중 하나이다.

느긋하게 자연 곳곳을 감상하면서 맛보기 좋은 대부도 칼국수 맛집이 있다. 현지 단골이 많기로 알려진 우리밀칼국수는 춘천 옛날손장칼국수, 홍성 결성칼국수, 공주 유가네칼국수, 부산 기장손칼국수와 함께 전국 5대 칼국수집으로 유명하다.

또한 35년 전통의 터줏대감인 동시에 전국 원조 바지락칼국수집이다. 우리밀 전문식당으로 직접 텃밭에서 키운 채소를 사용하며 신선한 재료의 질과 바지락칼국수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한 명인의 손맛을 지키고 있는 것이 고집스럽다. 생생정보통과 찾아라 맛있는 TV등의 공중파 방송에 다수 소개되었으며 일견 수수한 메뉴로도 언제나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안산 대부도 맛집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